은혜의 선물
유성현 지음 / 한사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혜의 선물





하나님의 은혜는 주권적이다. 그분의 뜻대로 베푸시는 은혜에 따라 우리가 구원을 받고 부르심을 받는다. 우리의 행위에 달린 것이 아니라 참 다행이다. 행위대로 받는 은혜라면 먼지만큼도 받을 수 없을 것 같다.

오늘 읽은 책 <은혜의 선물>은 추천사대로 유성현 목사님의 신앙적 고백을 넘어선, 학자와 같은 정확한 사고와 목양적 마음을 가진 목회경험을 아우른 깊은 통찰력이 엿보이는 양서라 할 수 있었다. 은혜의 하나님을 만나고 복음을 깨달으며 나아가 그 은혜의 풍성함을 누리는 모습을 말씀에 근거해 보여주시며 그 하나님의 호의는 단순한 관용이 아닌, 죄인으로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용서하시고 사랑하시는 과분한 호의였다. 성경엔 창세기 6장에 처음 ‘은혜’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노아가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다는 내용은 긍휼히 여김을 받고 친절과 선의를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크리스천은 하나님을 믿고 그분의 은혜를 확신하는 기독교신앙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게 아니라 실제적이며 경험적인 믿음이다. 은혜는 이렇듯 담대하고 확신을 준다.

책은 세 가지 목차와 총 10장의 챕터로 이뤄져 있는데, 성경말씀과 명언이 수록되어 있고 챕터 말미에는 묵상을 위한 질문이 있어 각 장을 되돌아보며 요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복음이 은혜라는 것이다. 그리스도를 전적으로 의지하며 복음을 전인격적으로 동의하는 것이 오늘날 그것을 깨닫고 은혜와 능력 안에서 살아갈 수 있는 힘이다. 에벤에셀, 임마누엘, 여호와 이레의 은혜를 통해 숨쉬는 모든 순간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기를 기도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