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200만원인데 1억 어떻게 모으지? - 숨은 돈은 찾고 새는 돈은 막고 있는 돈은 불리고
김형리 지음 / 프로젝트A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 200만원인데 1억 어떻게 모으지?

 






딱 내 얘기였다. 내 급여수준과 내가 필요한 금액이 딱 제목에 적혀있다. 3년 뒤 분가를 하려면 저 돈이 필요한데 어떻게 모아야 할지 걱정이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을 읽어보았다. <월급 200만원인데 1억 어떻게 모으지?>는 나에게 돈에 대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월급에서 카드값 빼고 나면 남는 돈이 별로 없다든지, 목표 금액을 정해서 모아본 경험이 한 번도 없다든지, 이번 달 수입과 지출이 얼마인지 정확히 모른다면 말이다!

 

크게 두 가지 목차로 이뤄져 있는 이 책은 종잣돈을 마련하고 굴리며 수입이 없을 때를 대비한 돈 계획에 관한 <가계 비상! 돈 계획을 세워야 할 때><장기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재테크, 펀드>에 대해 소개하고 있었다. 사례를 들어 목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투자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알뜰살뜰한 솔루션을 통해 보험상품도 이야기해 준다. 대출을 해야 할지, 현재 지출을 얼마나 줄여야 할지 감이 안올 때 혹은 결혼 계획이 있다거나 사회초년생이 어떻게 돈을 모아야 할 때도 상담 전후를 비교하는 표를 보여주면서 수입과 지출, 자산과 부채 현황을 제공하기도 했다.

 

부부라면 부부의 자금 관리에 대한 조언과 함께 부동산 재테크 방법이나 노후 준비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주었다. 주식이나 코인으로 한 방을 노리는 이들에게도 장기적인 시각으로 보면 펀드 수익률이 높음을 시사하면서 금융투자상품을 설명했다. 정년을 앞둔 퇴직자들에겐 마이너스 통장을 담보 대출로 돌리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자산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야 함을 깨달았다. 매년 하는 연말 정산 노하우, 절세 방안, 처음하는 펀드투자자에게 원금 손실 위험이 작은 채권형 펀드를 권유하기에 이르기까지 15년 경력의 전문가가 알게 쉽게 쓴 금융 재테크 노하우를 방출해내었다. 월급을 포함한 매달 고정 수익을 최대 이율로 불릴 계획. 이 책의 조언대로 실행해보자. 당장!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