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살, 지금이 꿈을 사는 완벽한 타이밍이다 - 인생중반기에 꿈을 시작한 여성들을 위한 책
강사라 지음 / 더로드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흔 살, 지금이 꿈을 사는 완벽한 타이밍이다

 

내일 모레면 마흔이 된다. 왠지 서글프다. 서른과는 달리 마흔이라는 단어가 내게 주는 느낌은 그렇다. 하지만 신체적이나 정신적, 영적으로 가장 완숙된, 완벽한 타이밍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나에게 해당되는지는 모르겠으나) 마흔이라는 숫자에 혁신적이고 이상적인 용기있는 재정의에 격한 공감을 주고 싶다는 추천사에 이 책의 내용이 궁금해졌다. 작가 강사라님은 아이 넷을 키우고도 본인의 꿈을 실현코자 고군분투하며 꿈을 현실로 만들어나가는 이 시대의 잔다르크였다. 작가이자 사업가로서 많은 시도와 실패를 통해 각 단계의 임계점을 하나씩 넘어가고 있다는 그녀가 이야기하는 완벽한 타이밍, 마흔 살에 대해 읽어보자.

 

그녀는 직장을 그만 두고 자신에게 온 작은 기회들을 흩어내지 않고 차곡히 쌓아 일상의 새로운 기적을 만들어 내고 있었다. 특히 작가로의 시작은 또 다른 기회의 문을 열어주는 열쇠가 되었다고. 그녀는 머릿속에 이런 그림이 있었다.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모든 이들, 책의 필요성을 잘 아는 이들, 앞으로 책을 좋아할 이들이 결국은 책을 쓰게 될 것이라는 것을 말이다. 여기에 나도 포함되고 싶다.

 

책에서 소개한 이키가이 정신이 인상적이었다. 삶의 보람과 행복을 찾는 방법을 뜻하는데 정확히 말하면 존재 의미를 찾는다는 뜻이다. 우리 주변엔 주로 돈이 되는 것이 삶의 존재 의미를 대변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그것이 목적이 될 수는 없다. 자신의 인생을 위한 일은 오로지 자신 안에서 진정으로 존재하는 의미를 찾는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돈이 되는 것,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이 네가지 요소를 찾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두세 평 남짓한 우주공간에서 큰 꿈을 위한 작은 꿈을 살고 있는 우리들처럼 사실은 지극히 평범한 곳으로부터 상상이 시작되고 그곳이 출발점이라는 것을 우리는 종종 놓치고 있다. 바닥에서 성공으로 바뀐 드라마틱한 사건에 몰두하여 격하게 공감하고 감동하는 사이에 말이다. 상상해보지 않거나 정보가 없어서 놓치고 있는 꿈은 없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전자는 상상하면 할수록 현실과의 거리를 좁히는 효과적인 창조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 조언한다. 이미 된 모습을 상상해보자!

 

강사라 작가는 일반인이 성공자가 되기 위해선 맹자 어머니의 지혜를 본받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책 쓰기와 글쓰기를 매일 하고 있음에도 자신은 그것의 전문가를 매일 찾아 나선다. 날마다 내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따라함을 통해 성장하고 그들과 격차를 허무는 때가 올 것임을 확신하며.

 

책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마흔이라는 나이에 내일의 꿈을 오늘의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인생의 중반기를 접어든 여성들이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