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마스와 친구들 : 그레이트 레이스 ㅣ 우리 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윌버트 오드리 지음, 토미 스텁스 그림, 홍정인 옮김 / 꼬마싱긋 / 2022년 9월
평점 :
토마스와 친구들 그레이트 레이스
가장 빠르고 힘센 기관차를 겨루는 대회가 열렸다. 토마스는 이 대회에 꼭 나가고 싶었다. 그래서 소도어섬 기관차가 우승할 수 있도록 유선형 장치를 건의했고 그것을 들은 토팜 햇 경은 “유선형으로 바꾸면 고든이 정말 빨라지겠어!” 라며 제안을 받아들였다! 하지만 토마스는 고든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니었다. 브렌담 부두엔 아주 멋진 기관차들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이들은 메인랜드로 가기 위해 다시 배를 탔다. 이때 아쉬마라는 기관차가 토마스와 부딪쳤고 미안하다는 아쉬마의 말에 대꾸도 하지 않았다. 정비소로 달려와 빅터에게 페인트칠을 새로 해달라고 말했다. 아쉬마의 페인트칠이 내심 부러웠던 것이다.
한편 나쁜 속셈을 꾸민 디젤은 헨리 대신 자신을 보내줄 것을 기대하고 팩스턴과 덴, 다트를 변장시켜 이 열차들을 직접 끄는 척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토마스는 철길을 바꾸는 연습을 하려고 냅포드역으로 가다가 디젤의 가짜 화물열차를 발견했고 지나가던 기관차 노먼과도 부딪치고 말았다.
대회가 열리고 슈팅스타라는 이름을 붙인 고든은 준비를 모두 마쳤다. 철길 바꾸기 경주에 나가려던 토마스 대신 퍼시가 나가게 되었고, 고든에게 안전핀을 달아주지 않은 것을 깨달은 빅터와 케빈은 토마스에게 안전판을 전달한다. 하지만 토마스의 말을 귓등으로 듣지 않은 고든은 경주에서 패한다. 토마스 대신 경주에 나간 퍼시는 겁이 나서 다시 토마스에게 자리를 넘겼고 토마스는 러시아, 브라질, 이탈리아 기관차들을 모두 물리쳤다! 마지막 남은 아쉬마와 결승선까지 달리며 그녀에게 우승을 양보한 토마스. 화물 열차가 아쉬마의 길을 막고 있었기 때문에 자신이 이기는건 공평하지 않았을 거라고 말한다. 시상은 둘 모두에게 주어졌고 모두가 환호했다. 고든의 형 스코츠맨도 감동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었다. 우리는 나다움을 통해 그것이 가장 훌륭한 것임을 알 수 있었다. 마치 운동이라는 소재를 통해 성장하는 영화 한 편을 본 기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