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 아시아 편 - 빵이라면 죽고 못 사는 빵 자매의 아시아여행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박미이.복혜원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 자매의 빵빵한 여행

 

  여행, . 두 가지 모두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다. 이것을 조합해 이야기를 펼쳐놓았다니 기대된다. 대만과 홍콩, 일본 등 동아시아를 비롯해 태국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의 동남아시아에 이르기까지 그곳을 여행하며 맛보았던 빵에 대한 고찰에 침이 고였다.

 제일 먼저 소개된 나라는 대만이었다. 나도 한 번 가본 곳인데 타이베이에서 번영을 의미하는 디저트 펑리수는 익히 들어보았을 것이다. 기념품으로도 사 갔더니 모두들 좋아한 맛이었다. 파인애플 함량과 핸드메이드냐 아니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는데 매우 달콤해서 그 맛이 아직도 기억난다. 한때 인기 있었던 대만 카스텔라도 그곳에서 직접 시식해보았던 기억이 나서 재미있었다.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식감이 우유와 매우 잘 어울렸다. 크기도 매우 커서 며칠 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어마어마한 양이었다. 대왕 카스텔라 가게에서 줄을 서 갓 구워 나온 그것을 보고 놀랐었다. 하지만 누가 뭐래도 난 누가크래커가 제일 맛있었다. 빵자매가 책에서 소개한 커피 누가크래커는 먹어보지 못했지만 ᅟᅣᆼ야채크래커 안에 쫄깃한 누가를 두툼히 넣고 소금을 첨가해 단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과자였다. 다시 한번 대만에 가게 된다면 제대로 먹방을 찍어보고 싶다. 내가 아직 못 먹어봤던 빵들을 모두 섭렵할 테다.

 

  책을 넘기면서 각국의 에그타르트, 아몬드 쿠키, 팬케이크, 감자 빵, 콘 파이 등 듣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그 디저트들을 눈으로(사진) 글로 보면서 매우 대리만족을 할 수 있었다. 티비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되어 점 찍어 두었던 싱가포르의 카야 토스트도 역시 눈에 띄었다. 원래 우리나라의 이*토스트같은 디저트를 좋아하는데 이 나라의 카야 잼을 듬뿍 바른 카야 토스트의 맛은 어떨까? 궁금했다. 달걀에 코코넛밀크와 판단 잎으로 만든 달콤한 잼이라니 꼭 먹어보고 싶다.

 

  지금은 안팎으로 시끄러운 미얀마의 팬케이크 뱅목사모사도 먹어보고 싶다. 80원 남짓한 뱅목은 우리나라의 호떡과 흡사했다. 땅콩을 뿌려 쌀가루를 구워낸 뱅목은 무척 바삭하고 쫀득해보였다. 소녀의 미소를 닮은 듯했다. 여행은 음식이 맞아야 더욱 기억에 남는데 빵자매가 소개해준 이 빵들은 어느 하나 버릴 것 없이 모두 기억해뒀다가 먹고 싶었다. 비록 지금은 입덧으로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없는 지경이지만 이 시간이 지나고 나면, 여행도 음식도 자유롭게 접할 수 있겠지? 마음 속 고이고이 간직해 둘 소중한 이 빵들의 지도를 들고 어서 떠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