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Keys To Positive Thinking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2)

 

  제목만 봐도 성공철학의 거장 나폴레온 힐이 떠오른다.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스테디셀러라고 소개된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이 평생 연구한 성공이론을 현실에 적용한 화제의 책이다.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 헨리 포드 등 부와 성공을 거머쥔 거장들의 성공담과 이들의 삶을 성공으로 이끈 보석 같은 지침이 담겨 있다. 내가 읽은 책은 두 번째 책인 긍정적인 자세를 통한 성공철학 9단계를 제시해주고 있었다. 긍정의 힘이 대단하다는 건 수많은 책을 통해 익히 알고 있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자석이 쇠붙이를 끌어당기듯 좋은 결과를 끌어당기는 것이다. 성공의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마치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사방의 땅을 바라본 것처럼 희망을 발견하는 것이다. 저자 나폴레온 힐은 PMA라는 단어를 언급하며 이것을 활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했다.

 

  PMA는 일종의 안전장치다. 인생의 폭풍 속에서 표류할 때 꼭 필요한. 그것의 개념을 형성하는 세 단어의 의미를 살펴보자면, ‘긍정적인마음’, 그리고 가짐이다. 긍정적이란 말은 낙천주의, 용기, 친절과 같은 플러스적인 힘이라면 마음은 육체의 힘이 아닌, 정신의 힘이다. 마지막으로 가짐은 기분과 감정의 올바른 태도다. ,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필연적으로 올바른 행동과 결과로 이어지는 올바른 사고방식이라 할 수 있다.

 

  일단 신념을 가지고 자신 안에 잠자고 있는 경이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면 유쾌하고도 긍정적인 태도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하고자 하는 일에 온전히 집중하는 것이다. 강력한 이미지가 만들어질 때 그것은 언어보다 더욱 심층적인 형태를 이룬다. 이것은 이지성 작가가 이야기하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공식’ R=VD 와도 상통한다. 나폴레온 힐은 실천하는 방법으로 이를테면 내가 갖고 싶은 메르세테스 벤츠의 사진을 찾아 가위로 오리고 그것을 매일 볼 수 있는 곳에 붙여놓으라고 말했다. 시각적 도구로 삼아 내가 원하는 특성, 개선된 관계, 소유물의 이미지를 마음속에 그리고 그것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이 외에도 남에게 받고 싶은 대로 주라는 성경원리를 이야기하기도 하고, 자기 점검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고 관용의 습관을 기르며, 목표를 세우는 등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위한 9가지 단계를 세세하게 설명했다.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의 사례를 통해서도 이러한 좌우명대로 산 사람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공포와 의심은 인간의 본성이기 때문에 누구나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지만 이것을 물리친 사람들의 모습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부정적인 생각의 덫에 걸리기 가장 쉬운 경우는 자신의 부정적 생각을 다른 사람에 대한 불만의 형식으로 나타낼 때인데, 이런 식으로 자기가 나아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자신을 우롱하는 행위일 뿐이다. 먼저 상대의 좋은 점을 발견하도록 노력하고 그래도 할 말이 있으면 그때 말하자는 기술은 효과만점이다. 나도 시도해보려 한다.

 

  요행으로 얻거나 남에게 과시하기 위한 성공이 아니라, 나폴레온 힐이 말하는 진정한 성공을 위해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부단히 단련해야겠다. 여기서 제시한 9가지 원칙을 매일 상기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