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건축물 나는 알아요! 29
요주아 도우글라스 지음, 마고 센덴 그림, 정회성 옮김, 김상태 감수 / 사파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알아요! 세계의 건축물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면서 나도 너무 재밌고 신기하여 눈을 뗄 수 없게 만든 책이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해외로 나가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책 <나는 알아요! 세계의 건축물>을 보면서 세계 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었다. 사파리에서 출판한 똑똑한 지식그림책 시리즈인 이번 서평도서는 역사와 문화를 담은, 흥미진진한 세계의 건축물들을 소개했다. 아이가 요즘 손으로 뚝딱뚝딱 블록놀이를 하는데, 블록을 쌓으면서 제법 그럴듯한 건물 같은 걸 만들어 이 책을 보여주니 매우 좋아했다.

 

책은 덴젤과 이브가 세상에서 제일 높은 탑과 가장 아름다운 성을 만든다고 호기롭게 블록 쌓기 놀이를 하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하늘을 닿을 듯 한 높은 빌딩, 화려한 궁전, 웅장한 다리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세계의 건축물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첫 번째는 이집트의 아주 오래된 건축물이 등장한다. 바로 피라미드. 특히 가장 큰 쿠푸왕의 피라미드는 코끼리 40여 마리를 차곡차곡 쌓은 높이와 맞먹는다는 설명과 함께 코끼리가 피라미드 옆에 서커스 하듯 쌓여있었다. 일러스트가 매우 귀여웠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밌는 설명이었다. 오래된 건축물을 지나 아주 튼튼한 건축물엔 적의 공격에도 끄떡없는 중세 유럽의 성벽들을 소개했는데 그 중에서 체코 수도에 있는 프라하성은 유럽에서도 손꼽힌다고 한다. 영국의 타워브리지나 미국의 금문교 등 특별한 다리들도 소개했다. 매우 아름답거나 여러 가지 형식이 혼합된 독특한 다리였다. 아름답고 예술적인 건축물들에 이어 하늘 높이 솟은 초고층 빌딩은 페이지를 쭉 펼쳐 세로로 볼 수 있어 더욱 실감이 났다. 아랍 에미리트에 있는 829미터를 자랑하는 부르즈 할리파라는 빌딩이 그것인데 맨밑 주차장부터 맨 꼭대기 수영장에 이르기까지 일러스트로 층별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어 좋았다. 또 기억에 남는 건 특이한 건축물이었다. 퐁피두센터는 개성 있는 건축물들을 만들고 싶어 하는 건축가들을 위한 유럽 최고의 현대 미술 복합 공간이었다. 수도관, 냉방시설 등 모든 것이 밖으로 드러나 있는 노출 구조라니.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어졌다!

 

아이의 활동을 도울 수 있도록 뒷장에는 멋진 성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과 방법이 상세히 적혀 있었고 각설탕 피라미드를 만드는 법도 있어 건축물의 원리도 이해할 수 있는 코너였다. 꼬마 퀴즈를 풀면서 책의 내용을 다시 되새겨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이 책에 담겨있는 다양한 건축물들을 보면서 아이의 상상력이 날로 풍부해지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