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밥일까요? 쑥쑥 아기 그림책
김은정 지음 / 그린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 밥일까요?

 

  조그마한 보드북이지만 내용은 너무 알찼다. 표지엔 샛노란 병아리와 민들레꽃이 그려져있다. 요즘 아이가 동물과 식물 그림들을 보며 그것을 가리키고 단어를 따라하곤 하는데 아이 이불에 커다란 나무와 나뭇잎이 그려져 있어 더욱 친근하다. 이 책엔 여러 가지 꽃과 이파리가 나와 있어 보는 즐거움이 크다.

 

  콩잎이 나온 페이지에선 누구 밥일까요?” 라는 제목과 같은 질문을 던지며 페이지를 넘기게 한다. 아기 염소가 야물야물 콩잎을 뜯어먹고 있는 모습과 함께 염소 뒷다리 쪽에 토끼풀을 삽입해놓았다. 예상이 된다. 이번엔 누구 밥일까? 넘겨보면 토끼가 오물오물 토끼풀을 먹고 있다. 의성어, 의태어가 함께 사용되어 호기심 많은 아이에게 읽어주기 참 좋다. 그 밖에도 상추잎을 아삭아삭 먹고 있는 달팽이, 딸기를 쪼아 먹는 병아리와 엄마 닭, 꽃에 든 꿀을 빨아먹는 나비 두 마리까지 화려한 색감으로 그려져있다. 윙윙 꿀벌도 함께 먹고 있어 너무 귀엽다. 이번엔 오도독 오도독 고구마를 먹고 있는 강아지가 보인다. 어미개 곁을 떠나 강아지의 시선을 좇아가면 강아지보다 더 귀여운 여아가 입에 밥풀을 묻힌 채 강아지와 마주 보고 앉아있다. “우리 아가 밥 먹다가 또 어디 갔어?” 라는 엄마의 외침에도 아랑곳 않고 강아지와 눈맞춤을 하는 아이가 너무 귀엽다! 그 곁에서 몰래 개미 무리들이 다가와 아이가 흘린 밥풀들을 하나씩 짊어지고 가고 있다.

 

  페이지를 넘겨 가며 보는 동식물들과 곤충들의 아기자기한 모습과 상생, 아이의 천진난만한 호기심 어린 눈빛들이 독자로 하여금 흐뭇하게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