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잡는 식습관 - 에르모 습관코칭 식단관리법
한서연 외 지음 / 신진의학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요잡는 식습관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일명 간헐적 단식이다. 시간만 철저히 지켜 먹는 시간, 공복 시간을 유지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식단은 조절하지 않고 있다. 여기서 식단마저 바꾸면 내 삶의 낙인 음식과 멀어지기 싫어져서다. 하지만 이번 서평도서를 읽고 그런 생각은 지워버리게 되었다. 공복시간에 대한 보상으로 주말엔 기름진 음식을 더 찾게 되니 이렇게 하다간 빠졌던 살도 금방 요요현상으로 원상복귀를 넘어서 더 찌게 될 판이었다. 저자는 말한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바로 음식을 대하는 태도를 바꾸는 것. 내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부터가 시작이라고 말이다.

 

  책은 다이어트 시 가장 중요한 3요소와 부 영양소에 대해 언급했고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이를 위한 올바른 수분섭취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특히 직장이라면 피하기 어려운 회식 대처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었고 정보화 시대의 허점인 sns를 주의하는 법, 다이어트 정체기에 대해서도 속시원히 알려주었다. 특히 넘쳐나는 다이어트 정보의 허와 실을 알게 해준 sns주의보라는 제목의 글이 인상깊었다. 부제는 평생 예쁠래? 일주일 예쁠래?’ 였다. 원푸드, 덴마크, 간헐적 단식, 황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은 식습관 개선보다 식사 제한을 권장하기 때문에 몸이 살찌는 체질로 바뀌고 요요가 올 확률이 높다고 했다. 망치로 머리를 얻어맞은 듯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간헐적 단식은 양날의 검이라 표현했는데, 공복시간동안 상대적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다른 다이어트보다 근육량을 유지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으나 공복시간이 길어질수록 폭식으로 이어지기 쉽기에 반드시 주의해야 한단다.

 

  다이어트의 Q&A 부분에서는 크라이오 테라피를 소개하여 건강과 미용목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차가움과 치료가 결합된 언어로서 셀룰라이트 개선효과, 콜라겐 형성, 불면증 효과 등의 장점이 있다고 한다. 또한 우리가 궁금해 하는 부분인 다이어트의 우선순위는 식단인가요, 운동인가요?’,‘영양제는 꼭 먹어야 하나요?’,‘우유와 두유의 차이점이 뭐에요?’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대답이 나와 있다. 마지막 부분은 RLH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기록일지가 첨부되었는데 매일 날짜와 아침, 점심, 저녁, 간식 식단을 시간과 함께 기록하는 부분이다. 지켜야 할 사항 또한 과식하지 않기, 국물 없는 음식 위주의 식단 구성하기, 2주간 밀가루와 멀어지기 등이 있다. 저자가 에르모 뷰티 토탈 케어샵 관계자로 구성되어 있어 RLH프로그램으로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바로잡고 생활패턴을 찾아주는 전문 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한 것이다.

 

  전문가의 식단 코칭과 함께 내 몸에 맞는 식생활 패턴을 찾고 다이어트를 병행한다면 무작정 누군가를 따라하여 실패를 맛보고 좌절하는 것이 아닌, 나만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대로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