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이 눈부신지 네가 눈부신지
김지영 지음 / 렛츠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이 눈부신지 네가 눈부신지

 

  시집의 제목은 수록된 어떤 시를 대표해 짓곤 하는 것 같다. 예쁜 이 시의 제목을 목차를 둘러보며 찾았다. 속으론 연인과의 사랑을 나타낸걸까? 하고 예상했는데 페이지를 넘겨보니 저자의 아이로 보이는 똘망똘망한 꼬마의 사진이 삽입되어 있었다. ! 자녀를 향한 부모의 마음을 담은 제목이구나 싶었다. 나도 아이가 있는 엄마이다 보니 어쩌면 사랑이란 건 남녀간의 사랑보다도 더 순수한 모성애가 제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간밤에 아이와 함께 눈을 붙였다가 새벽에 잠꼬대를 하는 아이의 옹알이에 잠을 깼다. 자기 전에 천장에 붙여진 별을 보며 벼얼~”을 줄곧 부르던 아이는 꿈속에서도 반짝이는 무수한 별을 보았나보다. 눈을 꼭 감은 채 손가락을 허공에 가리키며 ~”이라고 잠꼬대를 하는 모습을 보니 어찌나 사랑스러운지 그 한밤중에도 눈부셨다. 아이가 본 그 별보다도 더욱. 이 시의 문구 아침보다 눈부신 너를 만들어 세상을 웃게 한다(중략) 이렇게 맑고 빛나는 너의 동그란 얼굴이 웃음 범벅인가 봐가 더 와 닿는 건 이런 이유 때문일 테다.

 

  저자만큼은 아니지만 나 또한 감수성을 발휘할 만한 직업군은 아니다. 어릴 적부터 책을 좋아하고 글쓰기를 좋아했던 것이 직업으로 발휘되진 못했지만 이렇게 서평을 쓰고 많은 작가들을 책으로 만나는 걸 즐겨하는 게 진정한 취미 아닌가싶다. 저자는 꿈꿔온 작가의 길을 이 책을 통해 실현했다. 모든 사물을 자신의 마음에 비춰보고 잔잔한 의미를 찾아내어 만든 글들이 담뿍 담겨있다. ‘시 쓰는 회계사김지영님을 응원한다.

 

  영화로도 만들어진 ‘82년생 김지영이란 책 제목이 대변하듯 매우 흔하고 평범한 이름에 대해 고유명사지만 고유적이지 않은 내 이름이라며 여러 가지 의미의 를 발견하는 저자의 태도가 아름답다. 나 또한 라는 글자가 들어간 여자아이의 매우 흔한 이름인데 어느 날 종현의 혜야라는 곡을 들으며 내 이름에 대해 만족했던 적이 있다. 때론 에세이같이, 때론 시같이 길고 짧은 문장을 서두르지 않고 호흡하며 독자에게 따뜻함을 안겨 준, 제목만큼 예쁜 이 책을 모두에게 추천 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