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3급) 기출 분석 키워드 트레이닝
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능력시험 기출분석 키워드 트레이닝

 

  한능검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이 책을 선택했다. 응시자 계층이 매우 다양하고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시험은 선발 시험이 아니라 인증 시험이기에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자 하는 분들이 응시하는 대표격인 시험이기도 하다. 공무원 시험에 한국사도 필수이므로 시험에 앞서 고차원적인 사고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함양하고 싶다면 이 책 <한국사능력시험 기출분석 키워드 트레이닝>을 한 번 펼쳐보시라!

 

  제목답게 기출이 답이라고 생각한 필자들은 한능검의 기출문제를 정리하고 매번 같은 주제가 반복되어 출제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주제뿐만 아니라 선지 또한 나오는 키워드들만 반복해서 출제되고 있다는 사실! 그리하여 한국사수험연구소 필자들은 시대별로 중요한 빈출 키워드를 찾아냈다. 이를테면 조선 후기는 출제 비중이 약 10%이며 빈출 키워드는 비변사, 균역법, 공인, 동학, 실학 등이다. 어려운 지문도 키워드만 뽑아 외우고 있다면 문제와 답을 보고 당황할 일은 현격히 줄어들 것이다.

 

  이 책만의 새로운 학습 전략은 3코스 학습법이다. 바로, 매번 반복 출제되는 알짜 주제만 추리고, 반복되는 키워드를 암기 트레이닝하여 기출문제로 문제풀이 연습을 하는 것이다. 최단 기간 고득점을 뽑아내야 하는 수험생들은 1급 심화과정의 여정을 이 책과 함께 하길 권한다.

 

  책의 구성은 스피드 핵심이론인 코스1’ 로 시작된다. 50개 알짜 이론으로 한국사 흐름을 파악하는데 유익하다. 주로 표로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 사진을 찍듯 한눈에 이론을 파악할 수 있고 개념이 조금 어려운 부분은 개념돋보기를 추가하여 자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코스2’는 이 책의 백미인 키워드 트레이닝이다. ‘나온 놈이 또 나온다!’는 표어아래 반복 암기를 해야 할 트레이닝 1,110제로 ox퀴즈 형식, 빈칸 채우기 형식, 기출사료와 유사한 형태의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익힌다. ‘코스3’200문제로 뽑아낸 기출문제로 연습하는 것이다. 해설엔 오답으로 연결된 키워드가 있어 비교가능하게 꼼꼼히 학습할 수 있다. 이 세단계를 거쳐 최종모의고사와 알쓸신잡까지 섭렵하고 나면 준비 끝! 계획을 짜기 어려운 분들은 여기 제시된 학습플랜 일정에 맞춰 우리 역사의 시작부터 주제로 보는 한국사 총 9개의 챕터를 정주행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