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달 푸르른 숲
내털리 로이드 지음, 이은숙 옮김 / 씨드북(주)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홍달

 

  나에게도 허니서클같은 더스트플라이트가 있었으면 좋겠다. 수호자들의 전략일진 몰라도 이 사랑스러운 존재 덕분에 삶이 활기차지는 건 사실이니까 말이다.

 

  동화 분홍달에 나오는 몰리는 길들여지지 않았고 용감하며 유리병 안의 불쏘시개같은 소녀다. 주인공이고. 몰리는 오른쪽 팔이 없다. 팔 대신 팝스냅이 있었지만. 몰리가 사는 마을 주민들은 먼지가 뒤덮인 산에서 탄광일을 하며 살고 있다. 수년 전 이곳 산사람들은 별빛으로 옷감을 짜서 옷과 담요와 스팽글이 달린 망토를 만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 어떤 좋은 기억도 이젠 얘기하는 것만으로도 고통스럽다. 먼지가 우릴 덮쳤고 별빛을 완전히 빼앗아 버렸기 때문이다.

 

어느 날 막대한 재산을 원하나요? 엄청난 부가 기다립니다! 용감한 자여!’ 라는 수상쩍은 종잇조각을 발견한 몰리. 이 이상한 초대장을 보고 큰돈이 필요했던 소녀는 남자아이들과 섞여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 먼지 쌓인 산에서 금가루를 모으는 일을.

 

  몰리는 분홍달의 이름이기도 했다. 기나긴 겨울이 끝나고 지금 같은 화사한 봄이 올 때 하늘에 뜨는 분홍달. 왠지 이 몰리의 이름처럼 이 책의 주제가 희망에 차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암담한 상황 속에서 어린 소녀 몰리는 가족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한 기회를 잡고자 모티머 굿과 함께 수호자 앞에 가기로 결심했다. 사라졌다는 말과 금가루를 가지고 오면 돈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단순한 모험이야기 이상이었다. 동화 제목만 보고 아기자기한 내용을 생각했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스펙터클하고 반전이 가득한 마을의 비밀들이 속속 밝혀지기 시작했다. 진실과 마주하기 두려워하는 건 그 진실이 가져다주는 민낯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일까? 자신을 모두 부정하기 싫기 때문일까? 의문이 가진 힘을 보았다.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 것. 이 동화책을 통해 몰리의 시선으로 가려진 진실과 용감한 용기를 발견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