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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이미란.강숙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2월
평점 :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우리 동네에서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부동산. 이 부동산 중개업자를 공인중개사라 부른다. 공인중개사가 되려면 자격증이 있어야 하는데 자격시험의 진입장벽이 높지 않아 많은 사람이 도전하곤 한다. 나도 꼭 중개사가 되어야겠다는 의지보다는 부동산에 관한 법과 지식을 알고자 공인중개사 수험서를 보고 있는 중인데, 이번 서평은 이런 법률지식을 알려주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실전인 마케팅 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레드오션이라고 해도 무방한 부동산 중개 시장 안에서 저자는 온라인 마케팅을 소개한다. 그것이 상위 1%의 소득을 올리는 비법이라고 말이다. 상대적으로 중개업 종사자의 연령은 높은 편인데, 그들은 컴퓨터 사용이 미숙하다. 그래서 블루오션 마케팅을 꼽으라면 온라인을 활용하는 것이라 단언한다.
책은 목차의 대부분을 블로그, 유튜브, 키워드광고, 검색포털 등을 통한 마케팅의 실제적 방법을 자세하게 제시하고 있었다. 단순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저품질을 피하는 방법으로 실시간 검색어와 이슈키워드를 사용하지 않기, 블로그 어뷰징행위 금지, 프로그램을 사용한 글쓰기 금지 등 블로그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마케팅을 피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부동산 매물 동영상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유튜브의 맞춤 미리보기 이미지인 ‘썸네일’ 이라고 하면서 그것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강조하자면 내용보다 중요한 것이 썸네일이라고 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가장 적합한 썸네일 사이즈까지 언급하여 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티비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부동산 앱 광고(직방, 다방 등)도 언급되었다. 전국 원룸 시장을 장악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러한 앱도 부동산 중개업의 필수 광고로 자리매김했으니 각 앱의 차이점을 구별하여 파악할 필요성이 있다.
불황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남들과 차별화된 상위 1%의 마케팅 비법은 공인중개사의 매출욕구를 자극하는데 모자람이 없다. 당장 실행하여 안정적인 성공사례를 만들어보길 바란다. 중개업종에 종사하는 분들은 필독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