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충류 양서류 랭킹왕 ㅣ 미스터리 과학 도감 3
가토 히데아키 엮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파충류 양서류 랭킹왕
미스터리 과학도감 3탄이 출간되었다. 이번 소재는 파충류와 양서류이다. 사실 내가 좋아하지 않는 종류인데 동물의 왕국이나 다큐멘터리에서 방영하는 이들을 보면 제일 흥미진진하게 보는 생물들이다. 인간에게는 없는 특이한 형태와 특징이 있어 신비롭기도 하고 징그럽기도 한 이들은 이 책에서 랭킹 형식을 빌려 재미있게 소개했다. 책 첫 페이지를 넘기면 나오는 이상윤을 닮은 저자 가토 히데아키가 거북이들 들고 있는 사진이 나온다. 다음 장에는 랭킹 왕 후보 생물들이 나오는데 크기 최강, 독 최강, 무기 최강, 수영 최강, 잠수 최강, 스피드 최강, 수면달리기 최강, 비행 최강의 생물들이 여럿 나온다. 그림 뿐 아니라 사진으로 실사가 삽입되어 있어 정말 눈을 뗄 수 없었다.
어릴 적 스트리트파이터였나? 초등학교때 많이 갖고 있던 필살기카드가 있었는데 거기엔 게임에서 유효한 캐릭터들의 능력치가 나와있어서 카드따먹기도 하고 놀았던 기억이 난다. 이 책을 보니 그 생각이 난다. 골리앗 개구리부터 수마트라날도마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파충류와 양서류가 자기분야의 랭킹 최고로 등극해있었다. 순위는 5위부터 1위까지 다섯종류로 나뉘어 약한것에서 강한 것 순으로 나열되어 있었다. 크기 최강은 아나콘다였는데 세계에서 제일 큰 뱀이다. 예전에 티비 프로그램 도전 지구탐험대에서 아나콘다에 물린 연예인이 나와 충격을 준 적이 있었는데, 촬영 도중 당시 6m나 되는 아나콘다에게 팔을 물려 억지로 빼면서 팔에 큰 상처를 입었고 이빨이 팔에 박혀있었다고 했다. 몸무게가 200kg에 달할 정도니 무척 크고 위협적인 뱀이 아닐 수 없다. 몸통 굵기도 건장한 성인의 다리보다 굵단다. 정말 무시무시하다. 책은 생물정보와 최강필살기를 실어 각 생물에 대한 흥미를 자아내었다.
맨 뒷장에는 크기, 파워, 공격력, 무게, 방어력 5가지를 오각형으로 그려 랭킹왕 파일을 첨부해두었다. 오싹한 이들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길 권한다. 후회하지 않을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