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아기씨 보랏빛소 그림동화 9
박세연 지음, 이헌익 사진 / 보랏빛소어린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민들레 아기씨

 

  보랏빛소 출판사의 9번째 그림동화책이 출간되었다. 저자인 박세연님은 10년 넘게 광고 카피라이터로 일하다가 취미로 만들던 도자기로 첫 그림책을 쓰게 되었다. 이헌익 사진작가님은 프레임 속 어린이의 시선을 따뜻하게 담아내는 노하우로 민들레 아기씨의 여정을 그림책에 담아내었다. 돌을 앞둔 아기를 둔 난 요즘 돌사진을 예쁘게 찍을 스튜디오를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이 그림책에서 표현하는 아기씨처럼 우리 아가도 예쁘게 찍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봄날, 꽃대만 남은 엄마 민들레는 아기 홀씨들에게 바람을 타고 날아가라고 일러주었다. 살랑이는 봄바람에 몸을 맡긴 홀씨들은 파란 하늘 위로 날기 시작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아기씨는 가장 마지막에 엄마 곁을 떠나 둥실둥실 날아올랐다. “엄마, 안녕! 꼭 엄마처럼 예쁜 꽃을 피울게요.” 라는 인사와 함께.

 

  하늘을 날던 아기씨는 거미줄에 걸리기도 하고, 누런 황소 아저씨 머리 위에 앉아 꽃을 피워도 되는지 물어보다가 퇴짜를 맞았다. 다시 날아올라 햇볕이 내리쬐는 양철 지붕위에 내려앉았는데 너무 뜨거워서 앉아있을 수가 없었다. 참새가 뿌리를 내릴만한 흙을 찾아보라고 이야기했다. 그런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아기씨의 날개는 흠뻑 젖어버렸다. 엉엉 울고 있는 아기씨는 골목 바닥으로 떨어지고 말았는데 어느덧 빗방울이 멈추고 지렁이 한 마리가 아기씨 곁으로 다가왔다. “안녕? 너는 민들레 홀씨구나. 민들레는 어떤 꽃보다도 강하단다.” 라며 아기씨를 응원해주었다. 돌 틈을 비집고 들어가 있는 힘을 다해 뿌리를 내린 아기씨는 며칠 후 깜짝 놀랐다. 아기씨의 머리 위로 자그마한 새싹이 솟아오른 것이다. 새싹이 된 아기씨는 멋진 황금 왕관을 머리에 얹은 아름다운 민들레꽃이 되는 꿈을 꾸었다.

 

  엄마를 떠나 두려웠던 첫 비행에서 민들레 아기씨는 자기 몫을 무사히 해내고야 말았다. 땅에 뿌리를 내리는 모습에서 성경구절이 떠오르기도 했다. 마가복음에 옥토 밭에 떨어진 씨앗은 뿌리를 깊게 내리고 결국 열매를 맺는다고 했다.

 

  이 책은 도자기로 빚은 아기씨를 생동감 있게 사진으로 포착해낸 것이 특징이다. 아기씨 머리 위에 깃털처럼 보송보송한 홀씨들을 표현했는데 너무 앙증맞고 귀여웠다. 주변에 민들레꽃을 보면 이 아기씨가 생각날 것 같다. 예쁜 꽃을 피우기 위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낸 아기씨를 보며 우리 인생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참 예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