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우리가 사랑하는 미드센추리 모던 -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오늘의 공간으로
CSLV EDITION 지음 / 시공사 / 2022년 12월
평점 :
오래 전에 엄마가 잡지 몇 권을 구독해서 읽으셨다. 그 때는 소비를 조장하는 잡지를 왜 읽나 싶었는데 이번에 까사리빙을 읽으면서 아, 이래서 잡지를 구독하는구나 싶었달까. 책과는 또다른, TV나 인터넷 세상과는 또 다른 재미와 신기한 경험이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검색을 하고 싶어도 모르면 제대로 서칭을 할 수 없다. 그래서 이것 저것 많이 알지만 얕게 아는, 깊이 없는 지식에 아쉬움이 많았는데 최근 나의 관심사인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
까사리빙 잡지와 <오늘, 우리가 사랑하는 미드센추리 모던> 책을 비슷한 시기에 읽었는데 내가 좋아하는 취향이 '미드센추리 모던'이라는 카테고리 안에 있었다는 걸 알게 됐고 내가 눈여겨 보고 있던 인스타그래머의 집이 <오늘, 우리가 사랑하는 미드센추리 모던>에 소개되어 있어 신기하기도 하고 더 깊고 자세한 인테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
지금은 어지럽히는게 일인 아이를 키우고 있어 집 꾸미기를 잠시 보류하고 있지만 나도 언젠가 이렇게 예쁘고 실용적인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로 집을 꾸밀 날이 오겠지!!
가보고 싶은 쇼룸도 엄청 많이 생겼다. 취향 기반의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브랜딩과 경험이 강조되고 리테일테인먼트가 주목받는 요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독창적인 공간이 많아져 반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