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에듀윌 20대 공기업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 직무수행능력평가 - 한국수력원자력 NCS 책, 한국전력공사 NCS 교재, 한국가스공사, 한전KPS, 한전KDN,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공항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IBK기업은행,
에듀윌 공기업취업연구소 지음 / 에듀윌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원하는 공기업에 관한 필기 전형 공부 수험서를 사려면 돈도 시간도 많이 들고 책도 많다보면 풀기 싫어지기 마련인데 20대 공기업에 필기 전형을 한번에 공부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시간과 비용을 줄여줄 수 있는 경제적인 책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다. 또한 에듀윌에 책 중에 좋다고 하는 부분은 앞 부분에 바로 이론과 문제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ncs의 기초부터 ncs가 서류,필기,면접 각 전형에서 어떤 식으로 변화가 되고 나에게 영향이 오는 것인지를 자세히 잘 설명해 준다. 또한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총 10가지 직업기초 능력평가에 대한 강의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어  주로 독학을 많이 하는 필기 공부를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고 많은 독학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총 10가지 능력을 기본,응용 파트로 공부하고 문제를 시간을 재서 푼 후에는 직무수행능력평가 문제가 나를 기다리고 있다.

직무수행능력평가는 행정,경영,토목,전기 파트로 나뉘어져 있어 내가 공부해야 하는 부분만 따로 문제를 풀기가 가능하고 직무수행능력평가를 다 풀고 난 뒤에는 서류,필기,면접,인성검사까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고 그것이 무엇인지 정의까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다. 이 부분만 열심히 이해하고 읽어나간다면 ncs 가 무엇이고 왜 도입한 것인지 정부와 고용노동부, 각 회사들이 무슨 생각을 가지며 사원을 뽑는 것인지를 잘 알아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까지 다 보고나면 마지막으로 모의고사를 풀 수 있다. 50분동안 50문제를 푸는 것이고 따로 시계로 시간을 재어가면서 문제를 풀면 된다.

나는 문제를 풀면서 정말 좋았던 것이 윗 부분에 내가 맞았으면 동그라미 표시, 틀렸다면 가위표시 이런식으로 표시를 총 2번 정도 할 수 있는 칸이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다. 대부분 문제를 풀고나면 다시 풀지 않거나 내가 이걸 찍어서 맞힌건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하는데 그럴 시간이 확연하게 줄어나갈 수 있어서 좋고 부록으로 함께 있는 필수 암기 note는 시사상식 공부를 하는데 굉장히 좋으며 작아서 들고 다니기도 편하기 때문에 바깥에서도 하루에 하나씩 간편하게 공부가 가능하다. 위 수험서를 다 풀고나면 공기업에 대한 필기전형에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고 수월하게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능력과 어떤 식으로 문제가 출제되는 것이며 어떻게 문제를 풀어나가야 되는지!! 까지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정말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