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대의 일곱 교황 - 프란치스코 교황과 더불어 알아야 할, 개정판
손희송 지음 / 가톨릭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있는복음
#보금의기쁨
#보금자리영성
#우리시대의일곱교황

p.40
프란치스코 교황은 가난한 이들, 자비, 세계 평화, 가정, 환경 등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교회의 쇄신은 물론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p.164
요한 바오로 2세 교황은 청년들을 각별히 사랑했는데, 그들의 신앙 활성화를 위해서 1986년 '세계 청년 대회'를 창설했습니다.

🙋‍♀️ 우리 시대의 일곱 교황을 읽고, 2014년 아시아 청년대회에 참여했던 것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교황님을 만나고, 교황님이 집전하시는 미사를 드리고, 아시아 청년들이 모여 한 자리에 한 뜻을 모으는 그 자리에서의 감격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그러한 청년대회의 시작은 요한 바오로 2세 교황님으로 부터 시작된 것 같다. 분명 의미있는 자리이기이에 청년대회의 창설은 정말 멋진 행보라는 생각이 든다. 교계제도가 분명한 가톨릭이기에 하느님이 주신 선물로 여겨지는 교황님들이 계시기에 가톨릭 신자들이 그리스도인으로 올곧게 살아가기 위한 또하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나는 어떤 길로 어떻게 걷고 있는지...? "주님, 제 삶에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2014년 8월 뜨거운 사랑과 열정 속에 교황님과 함께 외쳤던 말을 뒤늦게서야 다시 되새긴다.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지.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믿음과 희망으로 이끌어 주소서!

2027년에 예정된 서울세계청년대회도 기대가 된다. 현재 청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또 어떤 열정과 사랑이 보여질지 궁금하기에!

​#캐스리더스7기 #가톨릭출판사 

Thanks to
@catholic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