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간을 위한 기도서 - 겟세마니의 예수
이재현 엮음 / 가톨릭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있는복음
#보금의기쁨
#보금자리영성
#겟세마니의예수
#성시간을위한기도서

p.13
성시간은 예수님께서 당하신 고통의 신비에 참여하는 시간이며, 예수님과 함께 하느님의 뜻을 받들고 자신의 죄를 뉘우치고 보속하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예수님께 사랑을 드리는 시간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애착을 끊고 희생을 바치며, 사람들이 예수님을 무광심하게 대하는 행동과 그들의 죄악을 대신 보속하는 시간입니다.

🙋‍♀️ 성시간. 너무 오래전에 성시간 전례에 참여했었다. 그 거룩한 울림을 체험한다는 게 어떤 느낌인지 알기에, 마음 한켠에 어렴풋함으로 남는다. 문득, 그 뜨거움을 마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성시간을 위한 기도서를 통해 그 시간을 떠올리며, 성시간에 대한 구체적인 의미도 알아가면서 기도할 수 있는 기회를 일부러라도 마련할 수 있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잊고 있던 도보순례 때의 성시간이 떠올랐다. 그땐 뜨거움보다는 잔잔함이었던 것 같은데, 거룩함을 어떤 경우에서든 마주하는 것이기 때문에 잔잔함으로 함께하는 거룩함이었다. 책의 설명처럼 성시간을 꼭 해야하는 그 시간에 맞추어 예수님과 대화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앞으로도 노력해야겠다. 겟세마니의 예수님에 대해서 언급이 여러번 되는지라, 예루살렘 겟세마니 성당에서의 기도도 떠올랐다. 깨어 기도하는 매일매일이 되자!

​#캐스리더스7기 #가톨릭출판사 
Thanks to
@catholic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