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이즈 영 God Is Young - 이 시대 청년들에게 전하는 희망 메시지
프란치스코 교황.토마스 레온치니 지음, 윤주현 옮김 / 가톨릭출판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살아있는복음
#보금의기쁨
#보금자리영성
#프란치스코교황
#God_is_young
#이시대청년들에게전하는희망메세지

🙋‍♀️ 2014년 아시아청년 대회 때 교황님의 즉흥 연설 중에 "주님 제 삶에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 입니까?"라고 말씀하시며, 청년들에게도 이 질문을 되뇌이라고 하셨었다. 용서에 관해서도 돌아온 탕자 이야기로 어떤 죄를 지었든 용서하신 하느님에 대해 이야기 했던 것도 문득이지 떠올랐다. 세상의 많은 이들에에 관심을 갖고 계시지만 특히나 청년들이게 더 각별함이 있는 듯한 프란치스코 교황님. 이 책에서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내용이 대화체로 나와 있어서 교황님께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잘 느껴지기도 했다. 청년에게서 없어서는 안될 특징을 열정과 기쁨이라 칭하시고, 또 하나는 유머감각! 숨을 쉬고 살아가는 데 유머감각은 근본적이라고 표현하였다. 좋은 유머를 위한 기도가 적혀있을 만큼 유머감각을 중시하시는 듯 하다. 하느님께서는 젊으시고, 청년들에게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하느님의 특징이라는 표현도 와닿았다. 요즘 청년들이 삶이 힘들어 신앙의 끈을 놓기도 하는데, 하느님의 품안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면서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나 또한 하느님의 꿈이 내 꿈이 되어 일치가 되기를 희망하며! 책을 읽는 동안 청년을 정말 진심으로 사랑하신 문요셉 신부님이 생각나기도 했다. 한국에서의 선교사로써의 삶을 추억삼아 스페인 본국에서도 건강하게 하느님 은총으로 살아가시기를 바라는 마음담아 화살기도를 하기도 하고! 이 시대의 청년 모두가 밝고 희망적으로 주님의 기쁨이 될 수 있기를!! 마음을 울리는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메세지였다.

p.179
모든 청년에게, 그리고 그들뿐만 아니라 모든 분에게 말씀드립니다. 다름을 그리고 여러분의 나약함을 두려워 하지 마십시오. 인생은 반복되지 않으며 우리의 존재 자체는 유일회적입니다. 하느님께서는 매일 아침 우리가 잠에서 깰 때, 우리에게 이 선믈을 맡겨 주시고자 기다리십니다. 사랑과 정중함 그리고 소박한 마음으로 이 선물을 지키기로 합시다.

p.153
교육한다는 것은 단지 이론을 설명하는 것만이 아니라, 무엇보다도 대화하고 대화적인 사고가 승리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 교육자는 매일 어린아이들에게서 자신의 자녀들에게서 무언가 배우고 싶어 합니다. 일방적인 방향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없습니다. 단지 양방향의 교육만 존재합니다.

#캐스리더스6기 #가톨릭출판사 
Thanks to
@catholic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