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이데아 - 수능에서 IB 교육으로 대한민국 시험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김신완 지음, 이혜정 감수 / 을유문화사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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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능력시험을 진단하다?

수능은 부족한 시험이다?

수능은 불공정한 시험이다?

내신은 더 심각하다?



시작부터 의미심장했다.



낯설고 새로운 국제 프로그램에 의문을 가진

평범한 대한민국 학부모로서

매의 눈을 하고 보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책의 저자는

수능은 타당성이 결여된,

그리고 그다지 공정하지도 않은 시험이라 말한다.

이런 상황이기에

교육계는

IB 도입을 통해 조용한 혁명을 진행하고 있다고 ...



선진국 중

대입과 내신에서 모두 객관식 상대평가를 치르는 나라는

한국뿐이란다.



주낳괴~라고도 하지 않는가.

(주입식 교육이 낳은 괴물)



어지럽게 얽힌 우리 교육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풀 수 있는 실마리는

바로 시험이 바뀌는 것!



IB 교육이야말로 그 돌파구임을

이 책은 강력히 어필하고 있다.

조금 낯설었지만

한국 교육이 왜 수능이 아니라

IB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분명한 이유와 방향을 만날 수 있었던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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