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4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 인류 불변의 마케팅 클래식
잭 트라우트.알 리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을유문화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포지셔닝 (positioning)"의 의미를 알고 계시나요?
포지셔닝이란
"소비자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이나 기업을
표적시장·경쟁·기업 능력과 관련하여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노력하는 과정"
이랍니다.

인류 불변의 마케팅 클래식을
내용을 담고 있는 이 책은
4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오래전에 출판된 이 책이
현대의 기업과 개인에게도
무한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저는
경영학의 원론적인 지식들에 책의 내용이 더해지니
독서의 몰입도가 매우 높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
미국의 마케팅 전문가였던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가
바로
포지셔닝(positioning)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던 인물들이었기에,
상당히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실려 있었습니다.

포지셔닝은 소비자의 마음 또는 인식에서
경쟁 브랜드에 비해
특정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는 위치를
강화하거나 변화시키는 전략이기에,
포지셔닝은 기업에서 무척 중요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
포지셔닝의 중요성에 대해
격하게 실감하게 됩니다.

이 서적 속에는
기업의 다양한 사례들이 수록되어 있어
무척이나 유익하네요.
꼭 기업인이 아니더라도,

삶의 포지셔닝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인생의 가이드북으로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의견이랍니다.
'자기 자신과 경력의 포지셔닝'을 알아야,
'올바른 포지셔닝 게임'에서
승리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세계적 안목을 넓히고,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며
능동적인 삶의 경영인이 되길 원한다면
꼭 읽어보시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