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퍼씨네 펭귄들 - Mr. Popper's Penguin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리처드와 플로렌스 앳워터 부부가 1938년에 출간한 소설 <파퍼씨와 12마리 펭귄들>을 원작으로 하는 이 영화는 무대의 배경도 뉴욕으로 옮기고 내용도 새롭게 각색하여 전형적이지만 볼만한 가족용 코미디 영화로 나왔습니다.

역시 이 영화를 전체적으로 끌고가는 것은 짐 캐리라는 걸출한 배우라 할 수 있는데 이 영화를 통해 그는 다시 한 번 자신의 코믹 본능을 십분 발휘하며 관객들로 마냥 즐거워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이 영화를 통해 주목할 만한 것은 역시나 젠투 펭귄 6마리가 아닐까 하네요.
CG를 배제하고 진짜 펭귄으로 영화를 찍는 도전을 감행한 감독과 제작진들이 정말 대단해 보입니다.

특히 이 영화에 등장한 펭귄들은 대장, 꽥꽥이, 뿡뿡이, 사랑이, 띨띨이, 깨물이 등 각자의 캐릭터에 맞게 연기를 훌륭하고 놀랍게 잘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앞에서 전형적이라는 말을 사용했듯이 이 영화의 내용은 우리의 예상을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바로 차갑던 이혼남 파퍼씨가 유산으로 받은 펭귄들과 지내면서 소원해졌던 아이들과의 관계도 점차 회복되고 그러는 가운데 자신 안에 숨겨져 있던 상처도 치유되어가며...결국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깨달아 가는 그 과정을 유쾌하고 부담없이 곁에서 지켜볼 수 있도록 이야기를 쉽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보게 되는 것은 누가 뭐라고 해도 이제는 완연히 나이들어 보이는 짐 캐리지만 그가 이 영화의 주연을 맡았기에 영화가 전체적으로 살아날 정도록 그의 코미디 연기는 녹슬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당근 빳다지!'라는 대사가 계속 나와 귀에 거슬리기는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보기 딱 좋은 그런 가족용 영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