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오브 더 위치 : 마녀호송단 - Season of the Witch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월요일에 시사회를 보고 왔는데...상영시간이 90분이 살짝 안 되더군요.

2011년 첫 판타지 액션대작이라는 광고 문구가 무색할 정도로 영화는 전체적으로 평범했습니다.

영화가 시작되고 마녀 처형식 장면이 나오더니 연이어 장소별로 십자군의 계속되는 전투 장면을 보여줍니다.

물론 이 영상이 그리 역동적으로 그려지지는 않았지만,

니콜라스 케이지와 론 펄먼의 몸이 많이 둔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나마 스케일이 큰 것 같다는 인상을 주는 것은 영화를 통틀어 이 장면 밖에 없다고 할까요?

영화는 초반 주인공 베이먼이 자신의 신념과 종교적인 맹신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그리고 이런 부분이 마녀를 호송하는 중간중간 살짝 엿보이기도 하지만 단순히 그뿐일 따름입니다.

영화는 어느새 단순하고 그리 색다를 바 없는 그리고 충분히 예측 가능한 수순으로 진행되어

결국 '솔로몬의 열쇠'라는 책을 두고 호송단과 악마의 한판 대결로 마무리 됩니다.

최근 영화 속에서 우리나라에서 이렇다할 인상을 별로 심어주지 못하고 있는 니콜라스 케이지는

이번 영화에서도 주인공을 맡았지만 <마법사의 제자> 때처럼 뻔한 캐릭터를 연기할 뿐입니다.

그의 단짝 태릭터로 이 영화에 출연하고 있는 론 펄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이 영화를 통해 연기자로서 새롭게 발견한 재목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소녀의 이중적인 면모를 자유자재로 드러내고 있는 클레어 포이라고 할까요?

물론 마지막 악마로 변하는 과정은 CG를 비롯하여 다소 실망스럽지만,

관객들이 보는 내내 그가 진짜 마녀일까 아닐까의 경계에서 호기심을 갖고 집중하게 되니 말입니다.

참고로 그는 패션지 <나일론>에서 최근 진행한 '떠오르는 헐리우드 55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도미닉 세나 감독의 전작 <식스티 세컨즈>(2000), <스워드피쉬>(2001)에서는

전체 진행이 참으로 빠르고 숨막히는 긴장감도 느껴었는데,

이번 영화에서는 늑대에게 쫓기는 장면 정도를 제외하면 그런 그의 장점들이 잘 표현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그에게 이런 판타지 액션은 잘 맞지 않는 옷은 아닐런지...

개인적으로 지난 번 <솔로몬 케인>보다는 이 영화가 낫다고 여기지만 그리 빼어난 구석은 별로 없습니다.

단순히 시간 때우기 용 B급 영화라고나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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