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6-2 - 2013년 초등 우공비 사회 2013-2 4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힘들어 하는 과목중 하나인 사회이다. 

어쩌면 우리생활과 제일 밀접한 관계있는 부분이기에 중요하기만 한 과목이지만 아이들은 외우고 복잡하다는 편견때문인지 약간 거리감을 가지고 대하는 과목이기에 엄마의 입장에서 아이에게 제대로 된 학습을 하도록 유도하고 싶은데 잘 되지 않는다.

이번학기에 다뤄지는 사회는 정치와 세계자연과 문화를 다루고 있었다.

먼저 우공비의 구성을 살펴보면 다른 과목과 마찬가지로 진도비법과 시험비법, 그리고 비법풀이집의 3권으로 학습을 완성하게 하고 있으면 특별부록으로 비법더하기인 사회과 탐구 풀이집을 만날수 있었다.

 

 

 

사회적인 문제들을 아이들이 직접 토론을하고 생각해 볼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탐구 풀이집이다.

본격적으로 진도비법책을 살펴보면 이미지 연상학습에 걸맞게 하나의 그림으로 그 단원에서 다뤄지는 전반적인 이미지를 연상할수 있도록 되어 있다.

 

 


먼저 개념잡는 비법을 살펴보면 개념쏙 눈에 쏙이라는 소제목으로 한컷 만화 형태로  개념을 살펴볼수 있으며 본문을 살펴보면 자세한 내용들을 잘 정리되어 있으며 그에 대한 부연 설명까지 알차게 덧붙여있다.

 

그리고 그 옆의 개념 확인하기와 용어 사전 그리고 교과서 뛰어넘기라는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이야기까지 만나볼수있다.

 

두번째로 핵심 자료로 기본 다지기 편을 보면교과서 자료를 그림으로 제시하고 그 내용을 살펴볼수 있는 각각의 모습과 문제풀이로 한단원의 핵심을 제대로 알고 넘어갈수 있었다.

 

3번째로 알짜문제로 실력올리기는 객관식과 서술형이 만나 아이들의 실력을 체크할 부분이다.

 

4번째로 한단원을 정리하는 부분인 단원정리는 잊어버리기 쉬운 부분을 반복학습을 해 주면서 주요핵심을 정리할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표준단원평가와 발전 단원 평가를 통해 한단원의 학습을 완성해준다.

 

전체적으로 우공비를 살펴보면 갖가지 실험정신이 엿보인다.

되풀이 되는 정리학습과 평가들은 그냥 어설프게 살피고 넘아가는 아이들에게 한번 더 생각해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어렵다고 포기하려는 순간 다시 한번 잡아주는 그런 학습서인것 같다.

언제나 잊않고 챙겨주는 알찬 학습서 마지막 학기 사회학습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표현해 낼수 있는 아이로 교과서적인 아이가 아니라 진짜 사회인이 되기를 바라는 엄마의 맘을 가득담고 있는 것 같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