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4학년(2013년) 학습+과학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갈수록 강조되는 논술교육
하지만 쉽지 않은 부분이 논술이다.
아이들의 생각을 글로 제대로 표현해내는 방법에 있어서 독서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하지만 엄마맘처럼 아이들은 쉽게 따라오지 않기에 항상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에 빠지게 만든다.
그런 아이들에게 우등생 논술은 재미와 함께 우리가 미쳐 알지 못하는 기본적인 내용들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먼저 아이들이 별로 생각하지 못하는 지구촌은 전쟁중이라는 테마로 다른 나라의 정세를 알아보고 생각하게 한다. 울 아들녀석은 6.25전쟁을 학교에서 접하면서 어쳐구니 없이 분단된 남과 북이 안타깝게 느껴진단다. 그냥 서로 화해를 하면 될텐데 그렇지 못하는 것이 못내 아쉬운가 보다. 이처럼 다른 나라들도 전쟁이 아닌 평화를 갖었으면 좋겠단다.
 우등생 논술은 크게 창의력부분의 상상사진관이나 우유롤 치즈만들기 같은 실험을 할수 있고, 뒤집어 읽는 명작극장등으로 강조하고 있으면 어휘력, 논리력, 표현혁, 독해력, 시사섹션의 이달의 알짜뉴스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다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이 한쪽에만 집중할 수 있는 부분을 사회 전반적으로 일어나는 모든것을 다루고 있다.
단순한 잡지가 아닌 아이들의 학습까지고 챙겨주고 있는 우등생논술은 언제봐도 꽉찬 느낌이 든다.
학습만 하면 아이들은 재미보다는 마치 공부만 하는것처럼 느껴져 멀리 하려는 경향이 있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나 걸구룹의 브로마이드까지 챙기고 있다.
그리고 울 아이들이 참여할수 있는 코너인 우논 예쁜 엽서콘테스트는 울 딸아이가 의외로 좋아한다.
우등생 논술과 함께 만나본 월간우등생학습지 또한 정말 맘에 든다.
월간 우등생학습으로 국어와 사회,과학을 모두 한자리에 정리되어 있으면 수학은 별도로 구성되고, 학교시험 대비문제집과 학부모가ㅏ이북인 정답과풀이법이 함께 동봉되어 있다.
평소 천재교육의 학습서들을 많이 접해보았던지라 큰 거부감 없이 다가온 월간 우등생 학습지는 기본적인 내용정리와 함께 문제풀이로 학교교과서를 충실하게 해낼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함께 온 우등생학습 수학은 따른 수학학습서는 여름방학동안 2학기의 예비학습을 하기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마지막으로 학교 시험 대비자료집 또한 새학기 예습문제와 한자로 구성된 교과서 용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우등생논술과 월간우등생 학습의 정기구독은 참 욕심을 내게 한다.
알찬 아이들의 읽을 거리 제공과 교과수업을 놓치지 않도록 하는 학습지는 언제나 엄마의 맘에 꼭 드는 부분이다.
아이들의 성향에 맞도록 구성되어 있는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