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퓨처미 다이어리 I&ME - 인문학과 경영철학이 담긴 성장일기
스타북스 편집부 지음 / 스타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 퓨처미 다이어리 I&ME는 내가 나를 위해 만들어가는 단순한 다이어리가 아닌 한 권의 책이다.]
매년 말쯤이면 새해를 맞이하여 제일 먼저 준비하는 것이 다이어리일 것이다.
한 해의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방법의 기입 법이나 다양한 형태의 다이어리들을 만나볼 때마다 눈을 번쩍 뜨게 만들기도 하기 때문에 넘쳐나는 다이어리를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 않다.
사용하기 편하고 이쁜 것, 귀여운 것, 그리고 나의 개성을 표현하는 그런 다이어리

퓨처미 다이어리 I&ME는 그동안의 다이어리들과는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다.
책일까? 아니 메모 집? 4개년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형태의 다이어리이다.
4년을 계획하고 처음 시작하는 해를 직접 적어내며, 4년 동안 365일의 하루하루들을 한 페이지에서 만남으로써 추억과 나의 계획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기도 한다.

먼저 구성을 살펴보면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세계 최고 창업경영자 6인의 경영철학과 노하우가 담긴 명언과 고사 성어를 만날 수 있다.
각 날짜의 4년의 모습을 한눈에 보면서 페이지의 끝부분에서 만나는 나의 버킷리스트 또한 하루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한다.
이 다이어리의 또 다른 매력은 반드시 읽어야 할 세계 3대 소설인 "어린 왕자", "노인과 바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함께 한다는 것이다.
어릴 적부터 익히 알고 있는 소설들을 되풀이하면서 읽을 기회를 주고 있으면서 단단한 겉표지를 가지고 있어서 오랜 시간을 곁에 두어도 쉽게 손상되지 않을 그런 다이어리이다.
약간의 오타가 있기도 하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나를 되돌아보고 내가 만들어 가는 그런 나만의 책인 I&ME는 내 삶에 소중한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그런 다이어리로 자리 잡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에 따라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태그#퓨처미다이어리#스타북스#4년의계획다이어리#세계3대소설#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