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편한 건강식 - 한식명장이 추천하는 50가지 건강식 레시피
박미란 지음 / 대경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죽요리를 접했던 한복선님의 식문화 연구원이셨고 대한민국 한식명장에 선정 되신 박미란님의 <세상 편한 건강식>을이번에만나봤다. 암진단을 받고 회복하셨다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진접 건강땜에 고생하셔서 그런지 건강한 식단의요리는 마음까지도 건강하게 하는 듯 하다.


'입맛이 없거나 체력이 떨어졌을때, 또는 환자식으로 활용하기 좋은 죽과 스프, 밥메뉴를 비롯하여 입맛을 돋우고 건강ㅇ[ 도움을 주는 찌개와 조림, 각종 반찬류, 샐러드와 채소 요리 등 건강식 50선을 소개하고 있다.'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들

죽과 밥 그리고 탕과 찌개, 구이와 찜, 볶음과 조림, 그리고 샐러드와 채소요리까지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 볼수 있는 그런 메뉴였다.


요리의 사진과 등장하는 재료들, 그리고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진 요리를 만날수 있다.

이책은 표제처럼 건강식이기에 재료에 때한 간략한 영양소를 살펴보고 명장의 비법이란 조그만한 코너에서 재료를 손질하는 팁이나 다른 양념을 했으때의 맛이 또 달라짐을 말해 주고 있다.

                              따라 만들어 본 아욱국

명장의 비법에서 처럼 마른새우를가루를 내어 넣어준다면 구수한 맛이 난다고 하니 다음에는 한번 해봐야겠다.


                                   감자 대파 볶음


간단하면서도 재료가 많이 안들어가서 자주 해먹는 감자볶음

평소에는 거의 양파랑만 만들어 먹던 감자볶음을 이번에는 대파도 넣고 당근도 넣고 풋고추도 넣어 따라 만들어보았다.

비쥬얼은 훨 좋은것 같다. 그리고 명장의 비법처럼 한번 살짝 삶아서도 볶았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볶은 것이 더 맛있었다. 아마도 전분이 더 많이 빠져서인 것 같다.


세상편한 건강식이란 제목처럼 쉽게접할수 있는 재료들을 통해 건강한요리를 만들어 간다는것 자체가 너무 좋은것 같다.

요즘 더위와 함께 복잡하다면서 그냥 주문하기 하던것들을 혼자서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그런 요리들이라 한번쯤 요린이들도 도전해 본다면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