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디저트 클래스 - 일 년 내내 즐기는 달콤한 초콜릿 디저트 수업 Stylish Cooking 35
코야마 치히로 지음, 황세정 옮김 / 싸이프레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콜릿을 생각하면 입안에 사르르 감도는 달달함이 상상이된다.

디저트라면 어디든지 기웃거려도 무시 못하는 그런 초코릿의 달달함이 주는 행복감

이젠 그런 달달함의 정수라 믿을 만한 초코릿을 이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만나로 가 보았다.

초콜릿의 종류마다 다양한 풍미와 개성을 갖고 있다고 한다. 실제로 초코릿 종류를 잘 알지 못하는 입장에서 초콜릿 재료들을 살펴보았을때 신기함과 반가움이 느껴진다. 코코아파우더,카카오버터,카카오닙스,코팅용초콜릿,라즈베리 초콜릿,초콜릿칩 등 기본 재료를 살펴보고 초보자들도 따라할 수 있도록 초콜릿을 녹이고 보관하는 방법부터 하나씩 배워나간다.

마치 초콜릿을 가지고 다양하게 디저트를 하나씩 다뤄가면서 배워나가는 하나의 수업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 클래스에서 접할 수 있는 초콜릿 디저트들

초콜릿을 가지고 만들수 있는 과자나 케이크,차가운 디저트 종류인 아이스크림이나 파르페까지 다양하고 전반적인 디저트를 다 만들고 있는 그런 수업이었다.

저자가 책으로 끝나지 말고 실제 만들어 볼 수 있다면 좋겠다는 말처럼 하나씩 따라 만들어 간다면 초보자들도 맛있는 디저트를 만들 수 있으것 같은 실사와 만들어 나가는 과정 설명을 쉽게 도전을 할 수 있을것 같다.

실사를 따라 간다면 쉽게 완성되는 디저트들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디저트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부재료와 도구들까지 하나씩 꼼꼼하게 설명을 하고 있다.

이 부분은 처음으로 다뤄주었으면 나름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지만 나름 괜찮았다.

초콜릿에 대해서 흠뻑 빠져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그런 수업같은 책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