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 - 유별난 개엄마 유튜버 디바제니의
디바제니 지음 / 너와숲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반려견이 주는 안온함은 누구나가 다 느끼는 것 일것이다.

함께 웃고 함께 뒹굴고 함께 산책하면서 어우러지는 삶은 그 누구보다도 더 소중하게 다가온다,

한 가족이기에 내가 느끼는 교감처럼 강아지들도 똑 같이 느끼고 있기에 더욱더 소중한 존재가 된다는 건 뭐든지 다 해주고 싶은 엄마의 맘일것이다.


우리집에도 귀여운 강아지가 있기에 [강아지 수제 레시피]는 궁금증에 접하게 되었다.

보니를 생각하다가 선택한 강아지 간식레시피들과 짤막한 저자와 강아지 보니와의 만남과 보니가 주는 즐거움들을 에세이를 통해 공감할 수 있었다.

처음 책을 접했을때의 느낌은 <이게 강아지 간식이 맞아?>하는 의문이었다.

전체적인 메뉴를 살펴보면 우리가 접하는 식사들의 기본에 두고 강아지들이 먹을수 있도록 만들어지는 메뉴들이었기 때문에 내가 먹어야 하는 메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간식거리나 보양식 그리고 야체를 이용한 메뉴들은 강아지가 아닌 저자 본인의 음식메뉴의 변신이 맞을것 같았다.

재료를 선택하여 손질하고 간단한게 요리하는 과정들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수 있도록 실사를 통해 설명을 하고 있다.


솔직히 아이들의 간식을 챙기면서 다양하게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맘을 그대로 요리의 레시피로 표현했다.

울 아이들 어릴때 편식했던 부분을강아지들도 똑 같이 하고 있어서인지 과연 잘 먹을 까 하는 의문도 있었지만 강아지들의 간식을 직접 만들고 건강을 챙기는 것이 요즘 대세인만큼 수제간식을 만들어 먹이는 엄마의 입장에서 십분 이해되는 메뉴였다. 마냥 어렵게만 느끼는 강아지간식에 좀더 쉽게 접근 가능한 책이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