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지압법 -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건강법
후쿠쓰지 도시키 지음, 김나정 옮김 / 길벗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몸의 어딘가가 아프면 우린 무의식적으로 여기저기 주무르고 콕콕 찔러대는 행동들을 한다.

알게 모르게 하는 이런 행동들 또한 지압법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만나본 [기적의 지압법]은 예전부터 행해진 우리의 경략과 혈자리를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을 배운다. 혈자리는 우리 몸의 불균형이 되어서 나타나는 통증을 즉각적으로 알려주는 신호가 된다고 한다. 그 혈자리에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다고 한다.

침과 뜸 그리고 지압

이 책에서는 지압법을 기본으로 우리의 통증을 다스리는 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먼저 기본적인 우리 몸에 있는 경략과 혈자리의 위치를 찾아가는 방법과 그 혈자리가 나타내는 질환을 찾아보고 직접 지압을 할 때 정확한 혈자리를 찾고 누르는 법과 적용하는 방법까지 살펴보았다. 그리고 같이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까지 간략하게나마 만날 수 있다.

우라 제일 만ㄹ이 접하는 두통이나 눈의 통증 그리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혈자리까지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었다.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질환에 접근 가능한 지압법들은 우리가 가볍게 집에서, 스스로가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어딘가에 통증을 느낄 때 무작위적으로 주물렀던 부분을 이젠 제대로 혈자리를 찾아서 꼭꼭 눌러줄 수 있는 지압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로 통증을 관리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린 통증을 느끼면 먼저 자가 진단을 많이 한다.

그러면서 느끼는 고통과 무서움을 일순간이라도 지압법을 통해 경감할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그런 책이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