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고? 진짜?
로럴 스나이더 지음, 댄 샌탯 그림, 홍연미 옮김 / 오늘책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오늘책 출판사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다고? 진짜?

그림책을 읽어봤어요.

비클의 모험이라는 책으로 칼데콧상을 수상한 댄 샌탯 작가와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과을 쓰는 로럴 스나이더 작가의

책이라 읽기 전부터 기대가 되더라고요.


로지는 무시한 이빨을 가진 늑대를 만났는데

혼자 남게 돼서 겁이 나게 돼요.

늑대를 만나지 않았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로지는 어떻게 할지

질문을 던지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거든요.

늑대가 무서워서 모험을 피하지 않겠다는 아이의 선택에

50페이지로 이동해서 내용을 이어나갔답니다.


질문에 대한 선택을 어떻게 해야할지

자주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읽어주면

선택에 대한 방식을 알려줄 수 있어서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치 내가 주인공 로지가 된거처럼요.


선택을 어떻게 하는지 따라

책 페이지를 왔다갔다하며 따라가게 되는데

정말 이야기는 끝나는걸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거든요.

결국 저 멀리 모험을 떠나든

집에 혼자 앉아있든 꾸벅꾸벅 졸근

우리가 기억해야 할 한가지는

매일 선택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