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비밀 - 나를 지켜 주는 그림책
하오 광차이 지음, 린웨이팅 그림, 남은숙 옮김 / 예림당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 성교육은 빨리 시작하면 시작할수록 좋다고 들었었거든요.

이번에 유아 성교육 책으로 나를 지켜주는 그림책 나쁜 비밀을 읽어봤어요.

나를 지켜주는 그림책 나쁜 비밀을 통해서 아이에게 몸의 소중함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었어요.


부모님 부탁으로 삼촌에게 맡겨진 샤오제가 주인공이에요.

샤오제는 삼촌과 비밀놀이를 하게 되는데 불편한 기분이 들어 부모님에게 이야기 하지만

부모님은 비밀놀이가 성폭력이라는걸 몰라주거든요.

나쁜 비밀 성교육 책을 통해서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 수 있었어요.


다른 사람이 내 몸의 경계를 침범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나와있었거든요.

싫어요, 안 돼요라는 말을 용기있게 말해 된다는것도 알려줄 수 있었어요.


나를 지켜주는 그림책 나쁜 비밀 마지막 부분에는 부모를 위한 내용도 나와있어서

성폭력 예방을 위해 부모가 알아야 할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했었는데 나쁜 비밀 그림책을 읽으며 많은 도움이 됐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