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달걀 - 만약에 달걀이 없었더라면 무엇으로 식탁을 차릴까
손성희 지음 / 리스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걀이 없었다면 어떤 요리를 했었을까요?

저희 집 식타에는 달걀 요리가 정말 많이 올라와요.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저도 정말 좋아하는 재료거든요.

달걀 하나만 있으면 수많은 요리가 만들어지는데

이번에 맛있고 더 다양한 계란 요리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오늘도 달걀 책을 읽어보게 됐어요.

오늘도 달걀은 달걀로 밥반찬을 만들때 활용하기 좋은

달걀의 모든 요리의 레시피가 담겨져 있는 책이랍니다.



가벼운 아침식사로, 맛있는 밥반찬으로,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챙겨줄 수 있는 달걀 요리가 63가지나 들어있는 책이에요.

달걀은 누구나 좋아하기도 하고

밥반찬으로 인기도 좋고

다른 재료들을 더해 색다른 별식을

만들기에도 좋은 재료잖아요.

게다가 영양도 풍부해 아이들 간식으로 챙겨줘도 좋아요.


우선 달걀 요리의 제맛 살리는 기본 조리법을 보았는데

기존에 잘못하고 있던 방식을 바로잡을 수 있었고

자세하게 달걀삶는 법에 대해서 알 수 있었어요.

반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도 달걀 책을 읽어보시면

반숙도 쉽게 만드실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수란도 어떻게 보면 굉장히 어려운 레시피인데

그릇에 담아서 물속에 넣는 포인트와

끓은 물이 식초 넣기 그리고

국자에 담아서 익히기 등

수란을 그냥 만드는것이 아니라

예쁘게 그리고 더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 나와있어서

계란 전문가가 된 기분이 들더라구요.


친한 치즈 맛을 살린 프랑스식 샌드위치에

달걀 프라이를 올리면 크로크마담이라는

요리가 완성되는데 간편하면서도

치즈와 달걀의 조화를

바로 맛으로 느껴볼 수 있어 좋았어요.

레시피 자체가 간단하니까

요리하는 시간도 쉽고

초보자여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좋았어요.


맛있는 밥반찬, 가벼운 식사, 든든한 별식,

영양 간식 등 다양한 달걀 요리를 소개해주는

오늘도 달걀 덕분에 달걀 하나의 재료를 가지고

다양한 요리를 매일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서 좋네요.

앞으로도 오늘도 달걀 책을 활용해서

다양한 달걀 요리를 만들 수 있을거 같아 행복해요 : )


본 포스팅은 꿈녀카페로부터 오늘도 달걀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