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가방
쥘스 바움 지음, 아망딘 바움 그림, 김지연 옮김 / 너와숲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은 용이 집을 떠나야 하는 날, 텅 빈 빨간 가방을 가지고 정처없이 떠나 펼쳐지는 이야기. 빨간 가방 그림책을 읽어봤어요. 어떤 순간에는 용기가 필요하기도 하고 어떤 순간에는 안전한 곳을 찾아 애하고 두려움 그리고 슬픔이 다가와도 빨간 가방과 함께 해결해나가면서 기쁨을 찾고 희망이 생기기 시작하는 이야기랍니다.


빨간 가방이 있으면 비가 오는 날도 문제 없어요. 비록 텅빈 가방이지만 이렇게 비를 가려 우산처럼 쓸 수 있거든요. 빨간 가방 하나로 작은 용은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빨간 가방을 읽어보면 빨간 가방 하나를 가지고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텅빈 빨간 가방 하나지만 외롭지 않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어요.


작은 용은 빨간 가방 아래 몸을 숨기기도 했어요. 무서웠기 때문이죠. 복잡한 거리에서도 씩씩하게 말이에요. 빨간 가방을 읽으면서 아이가 매일 같은 걸 반복하는 일장을 보내고 있지만 물건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고 하루를 버라이어티하게 보낼 수 있다는걸 알려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새로 만난 장소에서는 작은 용에게 새로운 친구들이 생겼어요. 마치 선물처럼 작은 용을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모두가 웃으며 작은 용을 반겨주게 되거든요. 다들 빨간 가방이 아니지만 각자에게 맞는 가방을 메고 말이에요. 작은 용이라고 표현하면서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볼 수 있었는데 새로운 모험에 대해서 두려움과 무서움이 아닌 용기와 희망을 얻을 수 있는 책이라 아이에게 읽어주기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빨간 가방에 들어가지 않는 선물, 바로 친구들이죠. 안전한 곳 그리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속, 내가 머물 수 있는 곳을 말이에요. 앞으로 아이가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다면 안돼 하지마라고 좌절과 실망을 안겨주기보다는 그래 멋진 도전이야 할 수 있어라는 희망과 긍정적인 에너지 그리고 많은 응원을 보내주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