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모두 다른 눈 코 입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62
피피 박스 지음, 프레다 추 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모에 대한 고민이 많은 아이에게 읽어주면 좋은 책이에요. 이 책에는 민티라는 아이가 나오는데 민티는 친구에게 코가 이상하다고 놀림을 당하게 된답니다. 그러다 벽에 붙어있던 그림에서 유니콘이 튀어 나오게 돼요. 벽에 붙어 있던 그림에서 유니콘이 튀어나오더니 분홍색 몸과 점박이 무늬 때문에 힘들다고 이야기 하죠.


이런말을 들은 민티는 평범한 말처럼 다시 색칠해 주게 돼요. 책 속에서는 모나리자, 반 고흐, 비너스, 프리다 칼로도 만나게 되는데 모두 외모에 대한 고민이 있답니다. 프리다 님의 눈썹은 사랑스럽게 빛난다고 말하면서 큰 힘을 얻는다고 해요.


겉모습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된 민티, 너는 참 예뻐 내 친구잖아. 넌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말이고 난 네가 말을 해서 좋아. 나는 너가 최고야! 칭찬과 함께 외모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민티와 유니콘이에요.


모든 아름다움은 우리들의 마음속에 있고 서로가 다르기 때문에 모두 특별하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책이였어요. 한사람 한사람 모두 소중하다는 것과 외모가 다가 아니라는 것을 말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