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말하는 용기 제제의 그림책
다카토리 시즈카.JAM 네트워크 지음, 아베 신지 그림, 김정화 옮김 / 제제의숲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제의숲 출판사의 내 마음을 말하는 용기 그림책을 읽어보았어요.

내 마음을 말하는 용기 그림책은 용기가 없거나

부족한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좋은 책이랍니다.

확실히 내 마음을 말하는 용기를 읽고 나서

용기가 생기고 더 씩씩해진거 같아요.

외출시 아이가 하는 행동에 대해서도

어떻게 해야 올바른 행동인지 알려줄 수 있었어요.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된 그림책이랍니다.





안녕이라고 말할 수 있나요? 개미도 새도 식물도 모두 잘 잤니?

아침이야! 안녕이라고 인사해요.

땅속 개미집을 들여다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답니다.

요즘 어린이 집에 가서도 제일 먼저 선생님께 인사를 드리고

친구들에게도 손을 흔들며 멋지게 인사를 하고 있거든요.

반가워라고 말할 수 있나요? 만나서 모두 반가워!

어린이집에 가서도 친구들에게 만나서 반갑다고 이야기하고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에게도 인사하는 법에 대해 알려줄 수 있었어요.


매번 엄마나 아빠에게 시켜서 말해달라고 하던 아이가

내 마음을 말하는 용기를 읽고나서 확 바뀌었거든요.

이제는 이거 주세요 저거 주세요 원하는걸 바로 이야기할 수 있고

화장실이 급할 때에는 화장실이 어디인지 직원분에게 말을 걸더라구요.


상대방을 대할 때 하지마라는 표현보다는 그민해 하지말아줘

그만했으면 좋겠어 등 상대방을 위한

배려의 말도 알려줄 수 있는 책이라 좋았어요.

내 마음을 말하는 용기, 아이가 앞으로 마음을 숨기거나

가리지 않고 씩씩하게 용기내어 말하길 바래보려구요.


친구와 사이좋게 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꺼라고 말해도 되지만

내가 내 장난감을 빌려줄게

우리 잠깐 바꿔서 가지고 놀지 않을래?

라고 이야기 하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줄 수 있었어요.

간단한 만화컷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를 이해시키기에도 좋았던 그림책이에요.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