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
김창완 지음, 이정연 그림 / 북뱅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창완이 부른 개구쟁이 노래를 그림책으로 읽어봤어요. 개구쟁이는 알록달록 예쁜 그림책이에요. 우리 같이 놀아요. 뜀을 뛰며 공을 차며 놀아요. 우리 같이 불러요. 예쁜 노래 고운 노래 불러요. 이 노래 가사는 누구나 잘 아는 가사겠지만 아이는 처음 들어보는 노래더라구요.



개구쟁이 책을 펼치면 맨 앞장에 우리 같이 놀아요. 뜀을 뛰며 공을 차며 놀아요. 우리 같이 불러요. 예쁜 노래 고운 노래 불러요. 개구쟁이 노래 가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개구쟁이 노래를 들어보기도 하며 이 책을 읽어볼 수 있었답니다.


책이 노래 가사로 되어 있어서 읽어주는 동안 저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더라구요. 요즘 어린이들은 아이티 기기에 빠져있지만 예전에는 놀이터에서 많이 놀곤 했잖아요. 저희 아이는 아직 어려서 그런지 놀이터에서 노는 시간이 많은데 노는걸 너무나도 좋아해서 아이와 비슷한 모습을 개구쟁이 그림책에서 볼 수 있었어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야외활동을 못해서 답답했는데 요즘엔 날씨도 좋고 화창해서 야외 활동을 자주 하고 있거든요. 개구쟁이 그림책을 보면서 말뚝박기라는 새로운 놀이도 알려줄 수 있었고 알록달록한 컬러와 역동적인 표정으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그림책이기도 했어요.


친구들이랑 더 놀고 싶은 아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그림책 개구쟁이, 오늘 놀았어야 했는데 놀지 못한 아쉬움으로 잠꼬대를 하며 잠드는 아이.. 저희 아이도 놀아야 한다며 잠을 늦게 자는 편인데 이 책에 나오는 주인공과 비슷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천진난만한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모습이 담겨 있어 개구쟁이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웠던거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