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은 올바른 외래어 쓰기예요.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 표현, 예를 들어 ‘돈가스(돈까스 x)’, ‘로봇(로보트 x)’, ‘리더십(리더쉽 x), ’스프링클러(스프링쿨러 x) 등 올바른 외래어를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자연스럽게 언어 감각을 키우며, 국어 실력뿐 아니라 표현의 정확성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외래어 부분은 저도 아 이게 올바른 표현이구나 라는 걸 느껴서 저에게도 참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직접 써보며 배우는 구성이에요.
단순히 읽고 넘어가는 공부가 아니라, 실제로 손으로 글씨를 써보고 여러번 써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글씨체 연습칸이 넉넉하게 구성되어 있고,
아이들도 많이 쓰는 단어들, 자주 접하는 단어들이 많이 보여서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어요.
또 예쁜 글씨체를 익히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문장의 구조와 맞춤법을 함께 익히게 되어,
학습 효과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초등학생뿐 아니라 아이를 지도해야하는 부모님에게도 유용한 책이에요.
꾸준히 써보고 익히는 것만으로도 단어를 정확하게 알고 쓰는 습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너무 어린 아이보다는, 글자를 읽고 쓰는덴 문제없지만
정확하게 쓰고 있는지, 올바르게 알고 쓰고 있는지 점검이 필요한 초등 고학년 친구들에게 정말 유용한 책일 것 같아요.
바른 언어 습관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지만, 이 책은 그 첫걸음을 조금 가볍게 해줄 것 같아요.
책 구성도 너무 빡빡하게 되어 있지 않고, 아이 스스로 읽어보며 적어 내려갈 수 있게 만들어줘요.
아이가 한 장 한 장 써 내려가며 예쁜 글씨와 정확한 맞춤법을 함께 익히는 과정을 통해,
언어에 대한 자신감과 표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맞춤법, 올바른 단어 쓰기, 띄어쓰기 등 올바르게 우리말을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
좋은 책, 감사합니다.
이 책은,
였습니다.
#북유럽
#초등학생맞춤법띄어쓰기책
#모란콘텐츠연구소저자
#출판사_정민미디어
#초등바른맞춤법
#바른우리말올바르게쓰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