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7살 수학 : 측정 13-16주 학교 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7살 수학 4
이원영 지음, 김순효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예전에 우리가 학교를 입학할 때에는 숫자에 대한 개념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그런데 요즘은 수에 대한 개념을 넘어 계산, 그리고 여러 통합교과로 미리 경험하고 입학을 하는 경우가 많다. 유치원에서 벌써 공부를 하곤 하기에 아이들은 수학이라는 과목에 그리 낯설어하지 않을 듯하다.

수학에 대한 공부를 시작할 때 단순히 알아가기 위한 책을 본다면 아이들은 힘들어할 것이라는 것쯤은 안다. 그러기에 이런 책을 한번 접하게 하는 것이 수학이 즐겁고, 재미있는 과목임을 인식하게 한다.


일단 책을 보면 놀라게 된다. 왜냐하면 한 가지 주제로 다양하게 접근하게 하기 때문이다.

수학이라고 하면 숫자나 도형, 측정도구 등을 만날 거라는 예상이었지만 책 속에는 동화도 있고, 그 동화를 통해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게 하고 있었다. 수학을 평소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이야기로 접근하게 했다. 이것은 요즘 관심을 가지고 있는 ‘통합교과’와도 연계되는 부분이었다. 책을 읽으면서 공부도 하고, 여러 가지를 접해보게 하는 것이었다.


7살 아이들에게는 괜찮은 책이다. 아이에게 첫 수학에 대한 책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있다. 수학동화를 먼저 읽게 하고 이 동화를 통해 역사 속 상황을 알게 한다. 수학과 역사의 접근이다. 그리고 여러 퀴즈 활동을 통해 수학의 개념을 익히게 한다. 이는 아이들에게 스스로 문제를 풀고 이해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게 한다.

요즘 자 등 여러 수학의 도구에 대해 관심이 있었는데, 제대로 보고 즐길 수 있는 수학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