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잘하는 사자성어 & SCP 재단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국어 잘하는 SCP 재단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scp재단!
그중에서도 국어시리즈인 국어 잘하는 맞춤법과 국어
잘하는 속담을 형제끼리 퀴즈도 내며 몇번이고 반복해서 읽으며 진짜 좋아했었어요.
그래서 국어 잘하는 사자성어를 더 기다리게 되더라구요.

전세계의 초자연적인 존재들을 잡아 가둬서 세상을 보호하는 의문의 단체인 scp 재단.
이번엔 어떤 scp들을 만나게 될지!!



인산인해 [人山人海 ]를 시작으로 총 62개의 사자성어가 수록되어 있어요.





인산인해 [人山人海 ]는 사람이 산과 바다를 이룬다는 뜻으로 사람을 보고 산이나 바다를 떠올릴 만큼 사람이 무지막지하게 많다는 이야기를 초등 저학년들도 알기쉽게, 속담과 맞춤법에서도 만나봤던 치카를 중심으로 재밌게 그려져요.

특히, scp 재단만의 특징인 단편이 연작형태로, 사자성어가 바뀌어도 이야기의 흐름이 쭈~욱 자연스럽게 이어져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며 집중할 수 있게 만들더라구요.
인산인해 [人山人海 ]를 뚫고 토끼를 구입한 치카는 집으로 돌아와 토끼를 애지중지 [愛之重之]하는 모습이 그려지는것 처럼요.



scp재단의 백미!
사자성어에서 새롭게 등장한 scp들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scp 도감!
인산인해 [人山人海 ]에서 치카가 구입한 토끼가 불토끼여서 아비규환 [阿鼻叫喚]이 되는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불토끼에 대한 코드명과 격리등급 등 자세하게 나와 있어 아이들과 한참을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그렇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책을 읽다보면 초성퀴즈와 낱말퀴즈, 초성퀴즈, 돌발퀴즈, 연결퀴즈, 퍼즐퀴즈가 이어져요.
아이들이 얼마만큼 집중하고 얼마만큼 이해했는지 확인할수 있는 코너가 있어 완전 꿀잼입니다!!





놀라운 상상력이 가득한 SCP 재단의 이야기.
국어잘하는 사자성어 역시 상상력을 자극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였어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사자성어를 익힐 수 있게 만든 책을 찾는다면 국어 잘하는 사자성어 & SCP 재단을 꼭 읽어보세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