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의 미스터리 키친
이시모치 아사미 지음, 김진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식을 상상하게 만들어 식욕을 돋게하고 유쾌하기 까지한 음식 미스터리 소설인 '한밤의 미스터리 키친'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게 부럽다란 생각이 들게 했다.

다카아키, 나기사, 나쓰미는 대학 시절부터 술친구로 나쓰미가 겐타와 결혼하고, 다카아키와 나기사가 결혼해 중간에 직장 때문에 미국에 있었을때를 제외하고 계속해서 술모임이 이어진다는게 왜 이렇게 부러운건지.
이러기 쉽지 않은데....

각각 아이를 두고 서로의 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거기에 어울리는 술 그리고 소소하고 미스터리한 이야기가 곁들여진 정말 완벽하고 재밌는 이야기였다.

비슷한 패턴으로 이어지는 7편의 에피소드들 중 빨래는 성실하게 하면서 청소는 대충하는 그 남자의 사정에 관한 이야기인 '적절히라는 말의 뜻을 모른다'와 그 남자아이는 왜 여름방학 숙제를 또래 여학생에게 왜 미뤄야만 했는지 궁금하게 만든 '일석이조'가 재미 단연 돋보였다.
사실은 두편이 내가 생각지도 못한 결말에 도달했기에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특히 일석이조는 허를 찌르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나쓰미와 여러 의견을 내는 나기사와 겐타,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 사소한 위화감을 캐치해 마무리를 짓는 다카아키까지 이들의 술모임은 너무나도 완벽했다.

 


함께하면 마음이 편해지는 사람들과의 식사.
그리고 언제나 흥미로운 이야기들.
내 맘은 이미 그들의 일행이 되어 맛있는 음식과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하고 있는듯 했다.

사람을 단 한명도 다치게 하지 않고도 독자들을 홀려버리는 '한밤의 미스터리 키친'
생각지도 못한 마무리.
완전 퍼펙트 했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