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무녀 봄 : 청동방울편
레이먼드 조 지음, 김준호 그림 / 안타레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여름엔 오컬트적 요소가 가미된 추미스가 최고인데 거기에 학교가 등장하고 전설(괴담)까지 이어지니 완전 종합선물세트를 선물 받은 느낌이었다.



무속인들 사이에서 ‘신이 내린 씨’라 불리는 소녀무녀 봄.
밤에만 귀신을 볼 수 있는 강력계 형사인 이형사.
종문중학교 텃밭부로 위장한 비공식 동아리인 탐정단 소희와 예하.

종문중학교 졸업생이 10년에 한 번씩 음독자살을 하는 사건이 벌써 다섯 번이나 이어지고 있는데 이번엔 일 년 만에 졸업생이 아닌 재학생이 실험실에서 음독자살한 사건이 발생한다.

여러 가지 이유로 봄은 종문중학교로 편입하게 되고 탐정을 꿈꾸는 똘끼 충만한 아싸 탐정단 소희, 예하와 티격태격 소소한 에피소드를 차곡차곡 쌓아 나간다.

실험실 음독자살이 타살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봄, 이형사, 탐정단은 각자의 이유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데....




초등교육도 제대로 마치지 못한 무녀 봄이가 나이에 맞춰 중학교에 편입하게 되었을 때부터 뭔가 뜻하는 바가 있겠거니 했다.
교복보다 한복이 잘 어울리고 말투는 할머니 말투인 봄이는 친구가 없었기에 소희와 예하에게 다가가는 방법이 서툴렀지만 마음은 찐친이였던 이들의 이야기에서 묘하게 피어나는 우정과 그녀들의 엉뚱함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전교 1등 선비.
학교에서는 모범생이지만 마음속에는 가정환경에서 비롯된 분노와 원망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과정들이 있을법한 이야기 였지만 예사롭지 않아 바짝 긴장하며 읽어나갔다.
진짜 무슨일이 생길것 같았기에...

봄이의 이야기.
탐정단의 이야기.
선비의 이야기.
이형사의 이야기.
학교 내 전설(괴담)과 살인사건 등 참 많은 이야기를 짧은 시간안에 풀어내 과연 수습을 어떻게 할지 기대가 되었는데 3부작 중 첫번째 이야기여서 일까 뭔가가 수습이 덜 된 느낌이였지만 다음편을 기대할 수 있게 주인공들의 매력 발산은 최고였다.

한부모 가정, 왕따, 학교에서는 있어서는 안될 편애 등 여러가지 사회적 문제도 담고 있어 읽으면서 복합적인 감정을 맛보게 하기도 했다.

많이 잔인하지 않아서 좋고 오컬트적 요소가 적제적소에 잘 배치된 듯 한 느낌에 더 좋았다.
특히 결말부분에선 미스터리하고 추리소설 느낌으로 휘몰아쳐 완전 좋음!


"주문을 가르쳐주면... 너 대신 한 명 죽여줄게." - 22p


" 또, 또. 그렇게 못되게 굴면 손바닥 생명선이 짧아질 게야. 손금도, 얼굴도, 운명도 정해진 것이 아니야. 고약한 마음을 먹으면 손금도 변하고 얼굴도 삐뚤어 지는 법. 고로 앞일은 사람 마음 따라 행동 따라 매일 변하는 것이니." - 113p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