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나에게 말하지 않은 것
로라 데이브 지음, 김소정 옮김 / 마시멜로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대체....
그가 나에게 말하지 않은게... 아니 하지 못한 말이 무엇이였을까?




결혼한지 1년이 조금 지난 해나는 어느 날, 출근한 남편 오언으로부터 쪽지를 받게된다.

"당신이 보호해줘" - 019p

그리고 소리 소문없이 사라져 버렸다.
오언의 회사 대표가 FBI에 체포된 소식을 뉴스를 통해 알게되고 수사관이 집으로 찾아오면서 자신이 알던 오언이 아님을 깨닫게 된 해나.
오언의 딸 베일리를 지켜야 했기에 당혹감과 두려움을 꾹꾹 눌러 참고 둘은 함께 오언의 과거를 알아보기 시작하는데....




내가 지금 뭘 읽은거지?!
나는 분명 추리,미스터리 책을 읽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가슴을 후벼팔수가 있지ㅠㅠ
내 가슴 돌려줘~~~!!

갑자기 사라져버린 오언의 진짜 과거를 찾아 베일리와 함께 추적하는 현재와 그를 처음 만나 결혼생활을 이어가며 그와 나누었던 많은 대화들 속 진실을 찾기위한 과거의 이야기가 속도감 있게 펼쳐진다.

내가 만약 해리였다면 어땠을까?
연애와 결혼생활을 통틀어 고작 3년도 안되는 짧은 시간이였는데 이들의 사랑은 어땠길래 오언은 세상 그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딸을 해리에게 부탁하고 사라졌으며 또 해리는 말도 없이 사라진 그의 딸을 보호하려 모든걸 내던질 수 있었을까?

처음 책을 펼쳤을때 까지만 해도 말도 없이 사라진 오언에 대한 온갖 상상을 하며 사라진 이유가 납득이 안가면 한 여자의 인생을 망친 그를 용서하지 않으리라 다짐 했는데 다 읽고난 후 나의 편협한 생각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다.
이 이야기는 그냥그런 뻔한 로맨스가 아닌, 이유없이 사라진 사람을 쫓고 쫓기는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가 아닌 남녀간의 사랑과 가족간의 애끓는 사랑이 느껴지는 감동과 눈물이 있는 미스터리 스릴러였다.




“출간 1년 만에 130만 부 판매, 52주 연속 변함없는 베스트셀러!”
2021 아마존 ㆍ 뉴욕타임스 16주 종합 1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장르 소설
제니퍼 가너 주연, 애플TV 드라마화가 확정된 화제작!!

이렇게 엄청난 수식어가 따라붙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탄탄한 구성, 속도감 있는 전개, 섬세한 감정 묘사, 새벽3시까지 책을 읽게 만들어버린 흡입력,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여운까지!!
무엇보다 마지막까지 궁금증과 긴장감을 쭈~욱 유지하며 읽을 수 있어서 넘 좋았다.
그리고 난 아직도 마지막 장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오언이 해나에게 말하지 않은게 무엇이길래... 쪽지만 남기고 사라진 이유가 뭘까?
자신이 알던 남편이 진짜가 아니였을때 해나는 어떤 선택을 해야하는 걸까?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