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포 탐정 이동찬과 괴담 클럽 ㅣ 소원잼잼장르 3
정명섭 지음, 이윤희 그림 / 소원나무 / 2021년 6월
평점 :

더울때 항상 에어컨과 선풍기를 찾는 아이에게 책을 읽어도 더위를 이길 수 있다라는 걸 알려주고 싶었어요.
사실 작년에도 알려주려 노력했지만 ...실패!??

"그슨대는 그동안 상대한 귀신들과 달라.
어둠에 깃든 악령으로 , 여러 가지 모습으로 변해 사람들을 유혹해서 어둠속에 빠트리지.
거기에 당하면 마음을 잃어버리니까 조심해야 한다." - 78p
아이가 즐겨 보던것중,
신비아파트를 통해 그슨새에 대해 알고 있어서 그슨대의 등장에 긴장을 하더라구요.
무.섭.다.구.요.
그러다 그슨새와 그슨대는 다른것 같다며 바로 집중!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회사생활 할때까지도 집단에서의 따돌림과 놀림은 문제가 되는데요.
괴담클럽의 아이들을 함정에 빠뜨려 몰래카메라를 촬영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마음 아프더라구요.
따돌림 당하는 당사자가 본인이 될수도 있다라는걸 왜 모르는 건지....
이 사건으로 괴담클럽 멤버중 태환이 갑작스럽게 괴담클럽을 멀리하기 시작하죠.
괴담클럽 멤버들은 검은연기를 쫓는다는 이동찬을 유튜브에서 알게되고 신당에서 찍은 동영상에 검은연기가 찍혀 연락하게 되요.
그슨대에게 감정을 빼앗긴 이동찬과 괴담클럽의 아이들이 만나 이야기는 급물살을 타게 된답니다.
그슨대의 흔적을 찾아 다니며, 이동찬은 잃어버린 감정을 찾기 위해 , 괴담클럽은 그슨대가 있는곳으로 달려가던 태환을 목격하고 요즘 이상했던 태환의 행동들을 의심하기 시작하며 서로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려고 노력을 하죠.
과연....
이동찬과 괴담클럽 멤버들은 서로가 원하는 바를 모두 이룰수 있을까요?
무서운이야기에 재미를 느끼며 질문을 계속하는 아이의 모습에 괜히 뿌듯해졌어요.
친구들을 따돌리지 않고 무섭다고 도망치지 않겠다는 아이의 다짐에 엄마인 저는 조금 더 보태서 큰 일 혹은 작은 일 모두 포기하지 않으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해 주었어요.
마지막 책장을 넘기며 공포탐정 이동찬과 괴담클럽이 함께하는 모습을 계속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섭고 재밌고 교훈까지 담겨있는 책!!
이런 재밌는 이야기와 함께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꼭 읽어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