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떡볶이로부터 - 떡볶이 소설집
김동식 외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하고 매콤한 떡볶이!
학교앞 분식점엔 항상 떡볶이가 있었다.

초등학교때는 국물떡볶이 중학교때는 쫄볶이, 라볶이 고등학교때는 신당동 떡볶이 대학교때는 옛날떡볶이 이름하여 '옴시롱 감시롱'~~!!

입맛은 다 달라도 우리내 학창시절엔 항상 떡볶이가 있었으니 대부분에 사람들에겐 그에관한 추억들이 한두가지쯤 있을듯 하다.

그래서일까 처음 책 제목을 듣고 '재밌을것 같다' 보다는 '맛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던게....

"왜 나만! 왜 나만 여섯 개냐고!" 9p - 컵떡볶이의 비밀(김동식)

​"순정이래잖아요. 순정이래요. 얻다 대고 떡볶이 청년의 순정이래...다들 미친 거야." 46p - 어느 떡볶이 청년의 순정에 대하여(김서령)

"여기 떡볶이 순한맛 1인분하고 튀김 2인분 주세요." "김말이를 중심으로요!" 74p - 당신과 김말이를 중심으로(김민섭)

'킬킬킬 먹히거나 버려지거나 둘 중 하나겠지. 세번째는 썩는거야, 병신아.' 89p - 쫄깃쫄깃 탱탱이의 모험(김설아)

"너 혹시 먹고 토하는 거니?"
"이번 주에 촬영을 다섯번이나 해서 어쩔 수 없었어. 속이 너무 거북해서." 120p - 유라TV(김의경)

"당분간은 얌전히 있으면서 재료를 모아야지. 그리고 때가 되면 그곳에서 고추장이랑 물엿을 만들어서 소스를 완성시켜. 그다음에 직접 만들어봐야지." 149p - 좀비와 떡볶이(정명섭)

'그렇게 애써서 기어올라간 결과가 고작 떡볶이? 그것도 포장마차에서 삼천원에 사다가 삼십배를 붙여 먹는? 181p - 떡볶이 초끈이론(노희준)

이게 편의점에서 파는 즉석 떡볶이라는 겁니다. 이 붉은건 고추장 소스이구요, 이 흰 것들이 다 떡이에요. 그리고 요것들은 말린 만두튀김이랑 김말이튀김." 225p - 서모라의 밤(차무진)

'확실히 이건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떡볶이라고 해도 괜찮을 맛이었다. 그건 곧 이제 해환의 목표를 실행에 옮겨야 한다는 뜻과 같았다.' 267p -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떡볶이

"그래도 떡볶이는 다르지. 떡볶이에 얽힌 추억하나 없는 사람은 없을걸!" 295p - 숭 구리 당당(이리나)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떡볶이라는 주제 하나로 어쩜 이렇게 다양하게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지....

귀엽고 유쾌했던 컵떡볶이의 비밀, 우리가 정말 이렇게 말도 안되는 나라에 살고 있다란 생각을 하게한 어느 떡볶이 청년의 순정에 대하여, 단한번도 좀비와 떡볶이를 연관지어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렇게도 훌륭한 이야기가 되는구나 싶었던 좀비와 떡볶이, 과거와 미래를 오가며 마약떡볶이라니...서모라의 밤, 으앙...역시 최고의 반전이 숨어 있었던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떡볶이!

물론 내가 제대로 집중 못해서 읽었나? 이해가 잘안되네....했던 작품도 있지만...그래도 좋았다!
옛날 그시절로 돌아간듯 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