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러브
시마모토 리오 지음, 김난주 옮김 / 해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을 읽고있는데 남편님이 옆에서 "왠일? 로맨스를 읽네?"라고 이야기 한다.

'퍼스트 러브'

첫사랑....

제목과 책표지는 로맨스설의 느낌이 강하다.

다음엔 로맨스소설책을 읽어볼까~~ㅋㅋ

임상심리사인 유키가 유명 화가인 아버지를 살해한 미모의 아나운서 지망생 칸나의 사연을 책으로 만들자는 집필 제의를 받으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동기는 그쪽에서 찾으세요."  -9P

 

칸나의 미모도 한몫하여 언론이 인터뷰 내용도 자극적으로 각색하여 크게 다루면서 사회적인 이슈가 된다.

유키는 칸나의 국선변호사이자 자신의 시동생이며 친구인 가쇼와 함께 사건이 발생하기까지의 과정을 시간을 거슬러 추적한다.

유키는 검찰측 증언을 하기로한 엄마와 칸나의 인터뷰를 통해 이들의 가정에 문제가 있다는걸 감지하게 된다.

칸나와의 인터뷰와 그녀의 과거를 추적할수록 자신의 아픈과거가 수면위로 올라오게 되고 시동생 가쇼와의 과거도 다시한번 곱씹게 되는데....

미모의 여대생이자 아나운서 지망생이 왜? 무슨이유로? 아빠를 살해한걸까?

남부러울게 하나도 없을것 같은 이 가정에 무슨일이?

책을 읽는동안 가장 궁금했던건..

유키와 가쇼의 과거 관계였다.

지금은 남편인 가몬의 이종사촌 동생이자 유키의 시동생이지만 그들의 과거엔 또다른 관계가 있었다라는 걸 짐작할 수 있다.

궁금해궁금해....:/

임상심리사인 유키, 국선변호사 가쇼, 아빠를 살해한 칸나 이들은 각자 가족에 대한 깊은 상처를 가지고 있다.

조금 더 빨리 상처를 객관적으로 바라봤다면 안타까운 사건은 발생하지 않았겠지만 지금이라도 그 들의 방식으로 극복하려 애쓰는 모습에 맘이 놓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