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연금술 - 생각이 인생의 예언이 되는 순간
제임스 알렌 지음, 하와이 대저택 엮음, 송은선.함희영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를 하고 하라는 대로 하는데 왜 변화가 없을까?


   3년 전 독서를 시작하며 열심히 책을 읽었는데 요즘 들어 3년 전과 달라진 게 없는 것 같은 스스로를 생각하며 답답하고 답을 찾고 싶었어요.

질문과 의문만 가득한 암흑기를 겪고 있었어요.


   서론에 보면 하와이대저택님이 처음부터 제임스 알렌의 서적을 만났다면 보통의 자기계발서라고 여겼을 것이라는 구절이 완독을 하고 와 닿았어요.

그동안 수많은 자기계발서을 읽으며 해소되지 않은 갈증이 이 책을 읽을수록 해소되는 것을 넘어 넘치게 받을 수 있었어요.


   성공하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말을 하지만 정작 자신만의 꿈과 목표를 명확하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그려보고 매일 매순간 생각하지 않잖아요. 그런 부분들이 제가 아직도 그대로라고 느끼는 부분과 맞닿아 있었어요. 

   주제마다 사례를 설명하고 실천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행동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었던 거예요. 꾸준히 실천하며 나만의 방법을 터득해나가는 것이 성장하고 성공하는 것이었던 건데 저는 행동하지 않고 머리로만 꿈을 찾고 있었어요.


   어떤 사람들은 이 책에 대해 시답지 않은 그리고 별반 다르지 않은 자기계발서라고 하지만 저는 읽을수록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 늘어나고 인생책이 되어가는 희열을 함께 맛보고 싶어요.


   어디로 가야 할지,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의 목차와 굵은 글씨만 따라 읽어보세요. 그리고 그 파트를 읽으며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