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8 : 재간둥이 네 형제 ㅣ 황석영의 어린이 민담집 8
황석영 지음, 최명미 그림 / 아이휴먼 / 2023년 11월
평점 :
#도서협찬
#황석영의어린이민담집8
#재간둥이네형제
글_황석영
그림_최준규
#아이휴먼 @ihuman_books @mindamzip
고맙습니다♥
📙황석영선생님의 어린이 민담집 8번째 책이다.
☆우리는 밤마다 꿈을 꾸면서 이야기를 짓습니다☆
재간둥이 네 형제와 며느리 바위 두 이야기가 한 권에 쏙 들어있다.
재주 많은 네 아이들의 활약과 서로 경쟁하며,또 서로 협력하며 지혜롭게 위기를 헤쳐나가는 이야기.
우리집형제들에게 또 의미있는 옛이야기를 만난다.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도 알아보고,각자 가진 재주가 다른 것은 서로 사이좋게,협동하며 지혜롭게 살아가라는 의미를 알려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과,재미있는 옛이야기가 스스로 읽고 또 읽으며 옛것의 소중함과 책으로 과거여행을 할 수 있는 책이라 강추한다.
📖옛날 어느 마을에 살던 아이.
힘이 무척 세서 장사라고 불렸다.열 살이 되던 해에 들독내기에 참가하여 가볍게 들독을 들어올린다.
조선팔도를 돌아다니며 세상구경을 하러 떠난 아이.
한쪽 다리는 어깨에 걸치고,다리 하나로만 걷는 아이를 만나고, 둘은 의형제가 되어 함께 길을 나선다.
백 리 밖의 황소 꼬리에 붙은 파리 눈알을 맞춘다는 포수 아이를 만나 세 형제가 되어 길을 떠나고,패랭이 모자를 쓰지않은 아이를 만난다.
요리조리 모자를 움직이니 폭풍이 치고,무더위가 오고,살을 에는 추위가 온다.끈을 목에 걸어 패랭이를 등 뒤로 보내니 그 계절에 맞는 날이 된다.
네형제가 된 아이들은 공주의 남편감이 되려고 공주님과 내기를 한다.과연 네 아이 중 누가 공주의 남편이 될까?
생소한 단어들과 옛물건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며 아이들이 좋아할 마법같은 옛이야기에 푹 빠진다.
며느리 바위는 욕심 많은 최부자댁 착한 며느리가 산 중턱 비탈에 우뚝 선 바위가 된 이야기이다.
어릴 적 읽고 오싹하게 무서웠던 경험이 있는데 아이들은 무서워하지 않고 신기하게 생각한다.
옛이야기를 통해 옛 것의 통해 현재가 있음을 알고,상상력을 풍부하게 한다.
책 좋아하는 아이들.
장르 구별않고 잘 보는데 다양하고,익숙한 옛이야기를 통해
재미와 지혜를 함께 얻기를 바란다.
.
.
.
💜아이휴먼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포터즈3기 #2주차인증 #신간소개 #어린이민담집 #황석영 #며느리바위 #전래동화 #민담 #어린이민담 #동화책전도사 #독서하는엄마 #자기주도독서 #책과일상 #독서맛집 #강심수정책 #책읽는우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