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날 특별한 동화 별숲 동화 마을 52
최도영 지음, 김민우 그림 / 별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추천책

#특별한날특별한동화
#최도영창작동화 @choi__doyoung
#김민우_그림 @five_crow
#별숲출판사 @byeolsoop_insta
고맙습니다♥

📌<숙제 손 지우>,<레기,내 동생>의 최도영 작가님의 신간이라 기대되는 책.

하얀 연,괴물 사냥꾼,나의 붉은 날개 ..그림책으로 먼저 알게되어 동화책 삽화도 찾아서 보는 김민우 작가님의 그림에 더 반가웠다.

우리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매년 돌아오는 생일날,
5년만에 한 운동회날.

매일이 즐겁고,특별한 날인 아이들이 선물처럼 기다리는 어린이날,크리스마스,설날,생일 이야기가 최악 이라는 부제가 붙어 이야기를 더 즐겁게 볼 수 있었다.

✨'싱글맘 싱글대디 가족의 행복한 어린이날'
행사를 가는 동화네 가족.
맘대로 되지 않는 상황이지만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에 감동이 된다.

✨4학년인데 산타를 믿는 동화의 모습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산타할아버지께 편지쓰고,선물을 기다리는 우리집 4학년 어린이가 생각나 더 공감되고,웃음이 났다.

✨설날하면 세뱃돈부터 생각하는 어린이들.
동화도 할아버지댁 대신 간 펜션에서 다른가족들과 세배를 하고,세뱃돈을 받는다.
게다가 할아버지,할머니가 오셔서 못 받을 줄 알았던 세뱃돈을 받고,친구 성수를 만나 위로를 해 준다.

✨친한 친구와 반이 갈려서 속상한 동화는 생일에 원하는 선물을 받고싶다.
자전거를 타고 가다 다람쥐를 연상하는 친구를 만난다.희동이빵을 사려고 줄을 서서 이야기를 하는 동화와 다람쥐친구를 보니 한창 유행하던 빵을 구하러 줄을 서던 기억이 나서 또 공감된다.

속상한 일이 있고,마음대로 되지 않아도 곁에 있는 가족과 친구들이 있어 위로가 되고,힘이 나게 한다.
동화의 특별한 날들이 계속해서 이어질거라는 걸.

우리 앞의 평범한 날들이,울고 웃으며 보내는 매일이 특별한 하루하루라는 걸 깨닫게 된다.

💜별숲에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북스타그램 #신간동화책 #책육아 #서평책 #별숲동화마을52 #특별한날 #초등맘 #초등책추천 #book #독서하는아이 #독서하는엄마 #가족이같이읽는책 #책과일상 #독서맛집 #강심수정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